신한은행, 모두투어 제휴 외화예금 신규 이벤트
KB국민은행, 비대면 환전·모바일 번호표 외화 수령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여름 휴가철 맞이 환전·송금 이벤트 나서
[시사저널e=김희진 기자]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은행권은 이런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외화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신한은행은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외화 예·적금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모두투어 여행상품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외화예금 4U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외화예금 4U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신한은행의 대표 외화 예·적금 상품인 ▲썸데이(Someday) 외화적금 ▲신한 밸류업(Value-up) 외화적립예금 ▲외화정기예금 ▲신한 밸류업 외화회전정기예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모두투어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3%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특히 썸데이 외화적금은 최소 1달러부터 최대 1만달러까지 횟수 제한 없이 입금이 가능한 비대면 전용 상품입니다. 입금 시 최대 9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고, 해지 시 현찰수수료 없이 외화 현찰로 찾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다음달 31일까지 비대면 환전 신청 고객을 위한 ‘환전도 미리 하고 번호표도 미리 뽑고, 남는 시간에는 커피 한잔 드세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비대면에서 환전 거래가 가능하고 KB스타뱅킹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국민인 거주자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KB스타뱅킹, 리브Next,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등에서 비대면 환전 신청 후 KB스타뱅킹 ‘모바일 번호표’를 발행해 영업점에서 환전 금액을 수령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합니다.
NH농협은행도 여름 휴가철을 맞아 9월 7일까지 1777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하는 ‘7·7·7 환전, 송금의 행운을 찾아서’이벤트를 실시합니다.
NH올원뱅크 앱에서 ‘알뜰!환전’으로 건당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50만원 상당 반얀트리 스파 마사지 바우처(3명) ▲티웨이항공 모바일 30만원권(5명)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15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원권(200명) ▲다이소 모바일 5000원권(777명)을 제공합니다. ‘알뜰!환전’은 1일 미화 2000달러 상당액 이내에서 미국 달러, 일본 엔화, 유로화 등 주요 통화는 90%, 기타 통화는 40%의 우대환율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모든 환전·해외송금 거래 고객에게 와이파이도시락 15%·도시락USIM 및 eSIM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영업점 창구에서 해외송금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모든 통화 77%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