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전 10시 유튜브 시사저널e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
청약·정비사업·경매·대출·세제까지 부동산 전 분야 아우르는 하반기 투자의 정도 제시
[시사저널e=노경은 기자] 국내 부동산 시장이 고금리·고물가로 침체된 모습을 보이다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 미국 금리인상 사이클이 교착상태에 접어든데다 정부의 규제 완화까지 맞물리면서 서울과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상승거래가 나타나는 모습이다. 하지만 최근의 상승은 규제완화에 따른 일시적인 기저효과일 수 있는 만큼 부동산 경기가 하반기부터 좋아질 것이라는 낙관론을 경계하는 전문가도 적지 않다.
시사저널이코노미는 주택·부동산 경기를 둘러싼 여러 변수로 투자자의 혼란이 가중된 시점에 ‘2023 부동산 투자 세미나-하반기 현명한 부동산 투자 전략은’을 마련했다.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유튜브 시사저널e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부동산 시장 전망과 함께 부동산 전반을 아우르는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김학렬 스마트튜브 대표가 ‘지금도 사야 할 아파트는 있다! 가치 대비 하락한 아파트를 주목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 대표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부동산 분야 최고의 인플루언서이자 입지전문가다. 국내 최고의 시장조사 기관인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부동산 조사본부 팀장을 역임하고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부동산원 등 공공기관 및 국내 1군 건설사들과 1000여개의 부동산 리서치 프로젝트를 맡았을 정도로 경력이 풍부한 만큼 데이터에 기반한 유망한 주택 매수 전략을 공개할 계획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맞춤형 청약 전략 제시로 이름난 박지민 월용청약연구소 대표(필명 월용이)가 ‘좋은 집을 싸게 산다, 청약은 거들 뿐’이라는 주제로 청약시장에 대한 전망과 조건별 청약 전략을 제시한다. 올해 하반기 서울 강남3구(강남·서초·송파구)에서만 9개 단지가 풀리며 청약 열풍이 뜨거울 것으로 예고된 만큼, 유형별 접근 전략을 통해 청약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장미진 더케이유피 대표가 ‘하락·보합장 속 재개발·재건축 투자전략’을 공개한다. 안전진단이 완화 및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 완화를 위한 관련법 개정안 논의가 진행되는 만큼 현 시점에 가장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선택과 전략을 제시한다.
네 번째 세션에서는 이주현 지지옥션 선임연구원이 ‘하반기 아파트 경매시장 흐름과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경매시장에 진입하는 이들이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매전략을 소개한다.
다섯 번째 세션에서는 ‘대출의 마법’ 저자인 김은진 레오대출연구소 대표가 ‘2023년에 맞는 대출로 내 돈 걱정 해결’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김 대표는 대출은 원하는 집으로 나를 데려다 줄 가장 안전한 부의 사다리가 되어줄 것이라며 부동산 거래시 많이 싸게 대출받는 방법을 대방출한다.
여섯 번째 세션에서는 박민수 더스마트컴퍼니 대표가 ‘하반기 개정세법 및 부자되는 절세 전략’을 공개한다. 취득세, 보유세, 양도세 등 주택 구입 전 단계별 이슈사항과 절세 전략을 소개한다.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 도중 실시간 채팅으로 질문을 남겨주신 분들(총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상품권을 각각 제공한다. 행사 관련 문의는 전화(02-6716-44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