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전문가’ 제네시스박, ‘부동산 절세 무작정 따라하기’ 출간
2023년 최신 개정세법 완벽 반영 부동산 절세 교과서
“투자자 입장에서 절세와 수익률을 함께 고려”
[시사저널e=길해성 기자]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건 좋은 물건을 찾아내 수익을 내는 것이다. 하지만 발생한 수익금의 상당부분을 세금으로 내야 한다면 투자수익률은 큰 폭으로 떨어진다. ‘세금이야 정해진 만큼 내는 거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돈의 단위가 큰 부동산에선 예외다. 1분 고민해서 1000만원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이 부동산 세금이다.
따라서 부동산 투자에서 절세는 기본 중의 기본이다. 매년 변하는 세법, 부동산 정책 때문에 부동산 절세가 점점 어렵게 느껴지지만 요즘에는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자료로 알아서 세금을 계산해 주는 툴·앱이 넘쳐난다. 절세를 위해서는 단지 ‘지식’을 가지고 ‘대비’하면 된다.
‘부동산 절세 무작정 따라하기’를 통해 부동산 절세에 대한 기초 지식과 세금을 피하는 방법을 알아가다 보면 어느새 부동산 수익률이 부쩍 올라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부동산 절세 무작정 따라하기는 부동산 절세 전문가 ‘제네시스박’(본명 박민수)이 집필한 절세 교과서다. 단순히 세금을 절약하는 차원에서만 접근하는 절세책이 아니라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절세법을 알려준다. 세무사 관점이 아닌 투자자 관점에서 바라보는 책이다. 쉬운 설명과 바로 따라할 수 있는 ‘무작정 따라하기’ 코너로 머리 아팠던 절세 고민을 끝낸다. 왜 부동산 절세를 해야 하는지부터 손쉬운 부동산 절세 상식까지 모두 담았다.
저자는 시종일관 부동산 자산관리의 종착지는 절세라고 말한다. 제대로 절세하기 위해서는 세법의 기초지식부터 탄탄히 쌓아 나가야 한다. 이 책에선 부동산을 취득하기 전부터 고려해야 할 점을 비롯해 취득세, 보유세, 양도세 등 전 단계의 세금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알려준다. 무엇보다 각 단계별로 다양한 사례를 담아 독자들이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의 저자는 세무사가 아니다. 하지만 세무사 공부 경험과 자신의 부동산 절세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무사와 상담 전 꼭 알아야 할 세무 정보’를 알려주는 데 힘쓰고 있다. 이 때문에 책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부동산 전문 이장원 세무사가 감수를 맡았다.
저자인 제네시스박은 부동산 절세 콘텐츠를 다루는 세금 인플루언서 중 가장 주목받는 인물이다.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국내 유수의 대기업에서 직장 생활을 하면서 부동산 투자를 병행했다.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세금에 관심을 갖게 됐고 부동산 세금 특화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제네시스박의 <부동산과 세금>)와 유튜브 채널(채널 제네시스박)을 운영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에 다니며 조세법을 전공 중이다. 이 밖에도 세금 전문가로서 서울과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여러 지역에서 절세 강의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