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업계, 늘어난 여행 수요 맞춰 항공권·숙박 할인 이벤트 진행
가전·의류 등 쇼핑 관련 할인 혜택도 ‘풍성’
[시사저널e=김희진 기자]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전환과 가을을 맞아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면서 국내 주요 카드사들이 이를 겨냥해 다양한 여행 및 쇼핑 관련 할인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다.
2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주요 카드사들은 가을시즌 맞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여행·쇼핑 관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가을을 맞아 KB국민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생활편의 업종 혜택 이벤트 ▲항공권 결제 시 캐시백 ▲신규 출시 체크카드 발급 시 선물 증정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11월 5일까지 행사에 응모하고 KB국민 체크카드로 생활편의 업종에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 시 2000 포인트리를 일별 1회, 행사기간 중 최대 10회 한도로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생활밀착형 업종인 병원, 약국, 음식점, 주유소, 마트 등에서 이용 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발맞춰 항공권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11월 30일까지 네이버 항공권 예약 플랫폼에서 ‘와이페이모어’를 통해 KB국민 체크카드로 국내선 노선 발권 시 결제금액의 최대 8%를 캐시백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도 엔데믹 전환 이후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 무비자 자유 여행을 재개한 일본과 선제적 방역 완화 조치로 인기를 끌고 있는 괌, 몰디브 여행을 위한 맞춤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신한카드는 유니온페이와 함께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한 20% 특별 캐시백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유니온페이 신한카드를 소지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대상이며 일본 현지 이용금액의 20%, 최대 10만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또한 해외 온·오프라인(일본 제외)에서 이용하는 결제금액의 10%, 최대 10만원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도 다음달 말까지 진행한다.
괌, 몰디브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호텔, 리조트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31일까지 예약을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메리어트 계열 웨스틴 괌 호텔(플래티넘 등급 카드 대상) 및 몰디브 소재 6개 메리어트 리조트에서 15% 객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레이트 체크아웃, 객실 업그레이드, 리조트 액티비티 할인 등의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롯데카드 역시 10월을 맞아 여행·가전·의류 등의 업종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롯데카드로 항공권을 결제한 고객에게 다양한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항공권 구매 시 인터파크 투어에서 최대 13%를, 하나투어에서 최대 10%를, 웹투어와 투어비스에서 최대 15%를 즉시 할인해준다.
국내선 항공권 구매 시 온라인투어에서 최대 10% 캐시백되고, 웹투어에서는 최대 1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숙박 및 여행상품, 렌터카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31일까지 인터파크 투어에서는 국내 숙박 상품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8% 쿠폰 할인해준다. 호텔스닷컴 제휴 채널에서는 해외 숙박 상품 결제 시 10%를 즉시 할인해준다. 제휴 채널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및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접속할 수 있다. 야놀자에서는 오전 10시마다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선착순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계절이 바뀌면서 가전과 의류를 새롭게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다양하다. 31일까지 쿠팡에서 애플 신제품을 최대 10% 할인해주는 사전예약 행사가 열리며, 브랜드 노트북·스마트폰·웨어러블·TV·냉장고 등을 최대 40% 즉시 할인해주는 기획전도 열린다.
같은 기간 마켓컬리에서는 대형·생활·주방가전 50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만원까지 최대 20% 할인해주는 쿠폰이 제공된다. LG전자 공식몰에서는 5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0만원까지 5% 결제일 할인이 제공되며,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LF몰에서는 연말까지 20·30·5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1만5000·2만5000원이 즉시 할인되고, AK몰 모바일앱에서는 최대 3만원까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4일부터 31일까지 더한섬닷컴에서는 50만원 이상 결제 시 4만원을 즉시 할인해주고, 31일까지 이랜드몰에서 명품 2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0만원까지 5% 즉시 할인되며, 가전 2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0만원까지 7% 즉시 할인된다. 이외 상품의 경우 7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쾌청해진 날씨와 실외 마스크 의무 해제, 일본 무비자 입국 허용 등으로 최근 여행 수요가 폭증한 것을 반영해 항공권, 렌터카, 숙박 등 여행 관련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풍성한 가을에 맞춰 풍성한 혜택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