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환전 등 다양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오는 20일까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최신 디지털 금융 기술과 고객 참여 접목시킨 차별화된 이벤트 마련"

4대 시중은행 본사 전경. 사진=각 사
4대 시중은행 본사 전경. 사진=각 사

[시사저널e=김태영 기자]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시중은행들이 앞다퉈 맞춤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퀴즈, 환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은 5월 한달 간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종 혜택 제공과 함께 디지털 금융 시대에 발맞춰 모바일 앱을 활용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오는 20일까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MZ세대(밀레니얼+Z세대)·시니어고객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초등학생 맞춤 이벤트'는 퀴즈를 풀고 받고 싶은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프렌즈 학용품세트, 추억의 과자 종합선물세트, 달고나 슬라임키트 등을 제공한다. 'MZ세대 맞춤 이벤트'는 닌텐도 스위치 OLED, 베어본즈 레일로드 랜턴, 스타프렌즈 드라이버 커버 중 받고 싶은 경품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만 50세 이상 고객을 위한 '시니어세대 맞춤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논 인스픽 S2 ZV-223,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및 서울스카이 입장권 2매, 스타프렌즈 우드커버 세트 중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3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NH농협은행은 올원뱅크 외환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22 리부트! 해외여행!'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농협은행에서 내맘대로 외화BOX로 환전하거나 외화선물보내기로 외화를 선물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1명), 애플워치7(3명), NH포인트 1만점(100명)을 제공한다.

또한 농협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해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랑♥가득 두둥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5월 한달 동안 진행된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을 기념해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하나원큐(앱)'을 통해 어린이날·어버이날 이벤트는 5월 15일까지, 성년의 날·부부의 날 이벤트는 5월 12일부터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최신 디지털 금융 기술과 고객 참여를 접목시킨 차별화된 이벤트를 각 사마다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