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콘텐츠 추가·추석 이벤트 진행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서비스 중인 게임 7종에서 한가위 맞이 이벤트를 연다. / 이미지=넷마블

[시사저널e=이하은 기자] 추석연휴를 앞두고 게임사들이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코로나19로 올해 추석도 ‘집콕’ 생활이 불가피하게 되면서 게임사들은 여러 이벤트로 이용자를 끌어들일 계획이다.

넥슨은 추석을 맞아 자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13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오는 30일까지 매일 게임 내 일일미션을 완수하면 ‘꿀 송편’, ‘추석 쿠폰’, ‘추석 스크롤 박스’ 등 아이템이 담긴 추석 송편 상자를 지급한다. 추석 쿠폰은 전용 교환상점에서 ‘추석 기념 한복 아바타 상자’, ‘문양: 둥근 보름달’, ‘케아라의 특별한 피로회복제(귀속)’, ‘AP 300 캡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전투 완수 경험치 1.5배, 전투 완수 AP 2배, 전문기술 숙련도&제작속도 2배, 수리비 50% 할인 등도 제공한다.

넷마블도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는 오는 29일까지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제공한다. 출시 100일을 기념해 다음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성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성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지급한다.

엔씨소프트도 게임(10종)에 대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레이드앤소울2’의 경우 신규 던전을 추가했다. 모든 이용자는 ‘파괴된 각성의 미궁: 심층’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그룹 전투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의 협력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략을 시도할 수 있다. 파티장은 지휘 시스템을 통해 파티원들과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주요 몬스터 처치 시 신규 영웅 무기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소울 메이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이용자를 초대한 후 미션을 달성하면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빛나는 수호형 소환서(11회)’ 등 보상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를 마련했다. 29일까지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면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가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 역시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연다. 새롭게 추가된 ‘한가위 특별 던전’에서 ‘달빛 송편’,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특별 던전에서 제공하는 달빛 송편은 능력치 향상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템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추석 연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과 ‘11회 소환 선택권’을 비롯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장비 강화석 상자’, ‘축복의 세공석’, 등 다양한 인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선물한다. 

사진=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위)크래프톤은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를 추가했다. 
(아래)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 이미지=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9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모드인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가 추가됐다.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에서 맵의 일부 장소가 외계 생물에게 잠식돼 생명 장벽이 펼쳐지며, 장벽 내에서 이용자의 체력이 천천히 회복된다. 

오는 30일까지 한가위 상자 2개와 프로미스나인 신곡 음원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7~25일 ‘추석 치킨 파티 체크인(Check-in)!’ 이벤트를 통해 7일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갤럭시 메신저 세트(영구제)와 치킨메달 5개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는 스페셜 이벤트 2종을 준비했다. 다음달 1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가을편지’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하거나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우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NPC들에게 안부 편지를 보낼 수 있다. 편지를 받은 NPC들은 답장과 함께 각종 아이템을 선물한다. 
 
29일까지 ‘알데바란 수확제’ 이벤트도 열린다. 알데바란 수확제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추석과 같은 큰 축제다. 게임 내 각종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음식 재료 아이템을 획득한 뒤 이를 사용해 ‘알데바란 선물 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명절에는 게임 이용자뿐 아니라 이용 시간도 늘어나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라며 “올해는 지난해처럼 집에서 명절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면서 게임사들이 이용자 유입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