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2시 유튜브 시사저널e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
주식 및 암호화폐, 부동산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 강연

 

[시사저널e=송준영 기자]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투자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시사저널이코노미가 주식과 암호화폐, 부동산 시장을 진단하고 투자자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시사저널이코노미 주최 ‘2021웰스업 투자세미나’가 8일 열렸다. 이번 투자 세미나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HGDnrDgZ1DA)로 생중계된다.

이번 웰스업 투자 세미나에서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나와 올해 하반기 국내외 주식 및 암호화폐,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자산관리 전략을 제시한다.

세미나 1부에서는 송성엽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대표가 ‘강해진 한국 경제’라는 제목으로 강연에 나선다. 운용업계 베테랑 펀드매니저로 손꼽히는 송 대표는 KB자산운용, 브레인자산운용 등을 거쳐, 현재 사모펀드 1위 운용사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대표이사로 있다. 타임폴리오 합류 후 공모펀드와 퇴직연금 등을 이끌고 있는 송 대표는 하반기 증시 전망과 유망한 투자 섹터 등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미국 증시 전문가인 이항영 미국주식에미치다 대표가 ‘2021년 미국 증시의 시대정신’을 주제로 강연한다. 사상 최고치를 기록 중인 미국 증시를 분석하고 향후 흐름을 전망 후 유망한 섹터를 짚어본다.

3부에서는 중앙일보 기자 출신인 고란 알고란 대표가 ‘비트코인 넘어 디지털 자산 시대 온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고 대표는 유튜브 채널 <알고란TV>를 운영하며 암호화폐 전문가로 활약 중이다. 고 대표는 최근 혼돈에 빠진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에 대해 얘기한다.

4부에서는 함영진 직방 빅데이터랩장이 ‘빅데이터로 본 주택시장 전망과 현명한 자산관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함 랩장은 다양한 데이터를 토대로 하반기 부동산 시장은 어떻게 변할 지, 어떤 지역을 주목해야 하는 지를 알려준다.

5부에서는 박민수 더스마트컴퍼니 대표가 ‘2021 하반기 주목해야 할 틈새 절세법’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박 대표는 네이버 블로그(제네시스박의 <부동산과 세금>)와 유튜브 채널(채널 제네시스박)을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 절세 콘텐츠를 다루는 세금 인플루언서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박 대표는 몰라서는 안 될 부동산 세금 이슈와 절세법에 대해 명료하고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질문 이벤트도 진행된다. 세미나 중 실시간 채팅으로 질문을 남긴 시청자(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상품권을 각각 제공한다. 행사 관련 문의는 전화(02-6716-4400)로 하면 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시사저널이코노미 주최 ‘2021웰스업 투자세미나’가 8일 열렸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시사저널이코노미 주최 ‘2021웰스업 투자세미나’가 8일 열렸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