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상품 가입 등 응모 조건···디지털 거래 유도

사진=각 사

[시사저널e=유길연 ] 주요 은행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모바일 앱으로 상품 가입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디지털 금융 거래를 늘리기 위한 노력도 엿보인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이달 말까지 ‘사랑을 말하고 싶다면 마음 배달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국민은행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안마 의료 가전, 노트북, 로봇 청소기 등 원하는 경품을 선택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국민은행은 대상 고객 중 총 1100여명을 추첨해 ▲세라젬 V4 ▲LG로봇청소기 ▲정관장 홍삼톤 ▲맥북에어 노트북 13형 ▲Apple 에어팟 ▲KB스타프렌즈 키링 2종 세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 KB스타뱅킹 마음 배달부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별뱅’s Pick‘ 7개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 확률이 최대 4배로 높아진다.

국민은행은 같은 기간 ’KB골든라이프X‘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골든라이프X는 중ㆍ장년층을 위한 웹기반 온라인 비금융 서비스다. 신규 가입 고객 중 당첨된 20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한다. 또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5명에게 정관장 모바일상품권을, 2등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한다. 두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과 비대면 데이트’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모바일 앱에서 상품 가입 또는 1만원 이상 이체 고객 중 메시지 카드를 발송한 대상자 가운데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우리WON뱅킹에서 ‘우리 Magic 적금 by 롯데카드’, ‘스무살 우리 적금’,‘WON 적금’ 중 20만원 이상 가입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 ‘모이면 금리가 올라가는 예금’, ‘시니어 플러스 우리 예금’,‘WON예금’ 중 100만원 이상 가입자도 자동 참여된다.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10만원 상품권(5명), ▲목‧어깨 안마기(10명), ▲파리바게트 케이크 쿠폰(10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9385명)을 총 9500명에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어버이날 (8일), 성년의 날 (17일), 부부의 날 (21일)에도 추가적으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각 기념일에 우리 WON뱅킹에서 타인 계좌로 1만원 이상 이체 후 사랑·감사의 마음을 담아 메시지 카드를 발송하면 응모된다.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총 5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Sh수협은행도 모바일 앱인 파트너뱅크, 헤이뱅크에 접속해 정기예금 또는 적금가입 등의 미션을 수행하고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코로나19와 집콕생활에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벤트 참여고객들에게는 매주 선착순 300명, 4주간 총 1200명을 선정해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미션을 모두 수행한 고객에게는 별도의 추첨을 통해 온가족 호텔숙박권(2명), 패밀리레스토랑 외식상품권(10명)을 증정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알찬 혜택과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좋은 금융서비스와 색다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