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동구, 탈모약 구비···유유제약, 기능성 샴푸 판매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현대약품 마이녹실 겔, 유유제약 모가팔팔골드샴푸, 동구바이오제약 메디녹실플러스액. / 사진=각 제약사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현대약품 마이녹실 겔, 유유제약 모가팔팔골드샴푸, 동구바이오제약 메디녹실플러스액. / 사진=각 제약사

최근 장마가 끝난 후 바캉스 시즌이 개막돼 휴가지에서 두피를 지킬 수 있는 제약사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바캉스 시즌은 탈모 환자들이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다. 강한 자외선과 덥고 습한 날씨, 바닷물 염분, 수영장 물 속 ‘클로로린’ 성분 등이 두피에 영향을 줘 탈모를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제약사들은 바탕스 시즌에 대비해 탈모치료제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약품 탈모치료제 ‘마이녹실 겔’은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튜브형 패키지 제품이다. 뾰족머리 형태로 환부에 직접 도포하기 용이하다. 두피 마사지까지 할 수 있다. 손에 약품을 묻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이 최근 선보인 탈모치료제 ‘메디녹실플러스액’도 쉽고 편한 사용법이 특징이다. 1ml 정량 노즐을 채택하고, 사용 시 물방울 모양으로 두피에 직접 점적되는 상단노즐을 개발해 편의성을 높였다.

휴가지에서 모자나 양산도 필수 아이템이다. 야외 활동 시 모자나 양산을 써 강한 자외선이 두피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모발이 약해지고, 푸석푸석해지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기능성 샴푸도 여름 휴가철 아이템으로 주목 받는 제품이다. 바다나 수영장에서 물놀이 후에는 염분과 소독약 때문에 평소보다 꼼꼼하게 샴푸를 해야 한다.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면 두피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유유제약의 기능성 샴푸 ‘모가팔팔골드 샴푸’는 두피 가려움과 두피 각질, 두피 케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나이아신아마이드, 덱스판테놀, 징크피리치온 등 모발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원료가 함유돼 모발 두께 개선과 풍성함 관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