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노무 및 세무, 메뉴개발, 고객관리 등 맞춤형 교육 진행

/사진=요기요
/ 사진=요기요

 

배달 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가입 점주와 동반 성장을 위한 무료 정기 교육 프로그램인 '요기요 클래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요기요 클래스는 요기요가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파트너 상생 교육 프로그램이다. 매월 무료로 진행되며 점주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손익관리, 매장홍보, 마케팅 등 운영 노하우와 노무, 세무, 메뉴 구성하기 등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요기요는 전날 서울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밀레니얼 세대 직원 & 고객 관리 노하우'를 주제로 첫 번째 행사를 가졌다.

요기요는 ‘찾아가는 상생 교육’을 모토로 이 교육 프로그램을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롤링핀 신대방삼거리역점 이승혁씨는 요기요클래스에서 배운 자영업자에게 있어 꼭 필요한 직원 및 고객 관리 방법과 실제적인 활용 방안, 트렌드 등 핵심적인 강의가 앞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데 있어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면서 앞으로 이후 열리는 요기요클래스에도 반드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김신명 서비스운영 본부장은 “요기요의 지속적인 성장의 힘은 파트너인 사장님들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면서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좀 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해 ‘요기요 클래스’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된만큼 운영에 꼭 필요한 다양한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해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