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브랜드 'LH굿잡'도 개발

 

LH홈페이지 메인화면/사진=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일자리 정보와 일자리 창출 성과를 국민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LH 홈페이지를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을 단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공공기관 중 최초로 홈페이지를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하는 한편, 각기 다른 곳에 흩어져 있어 찾기 힘들었던 LH의 일자리 관련 정보를 집대성해 구직자들이 좀 더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LH는 기존 토지·분양주택·임대주택 등 주요 사업부문보다 일자리 정보를 우선 배치함으로써 일자리 중심 LH의 이미지를 최대한 강조했다.

LH 일자리 중심 홈페이지 주요 콘텐츠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일자리 상황판은 LH가 현재 만들어내고 있는 일자리 실적을 계량화해서 매월 단위로 보여 준다. 일자리 정보 콘텐츠는 일자리 아이디어 게시판, LH 일자리 정보 코너, LH 일자리 창출 활동실적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이 밖에 LH의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자료실 등 여러 메뉴를 통해 공개한다.
 

  한편 LH는 홈페이지 개편 외에도 일자리 중심의 LH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일자리 브랜드도 개발했다. 'LH굿잡'은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좋은 일자리로 국민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사람 중심 LH, 일자리 중심 경영’이라는 LH의 경영철학을 손을 맞잡고 있는 사람과 브랜드 네임(굿잡, Good Job)의 조합으로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LH는 이 브랜드 디자인을 문서․명함 등 각종 서식류에 활용해 일자리 중심의 일하는 문화를 임직원 업무 전반에 적용해 정부와 LH의 일자리 정책을 고객과 국민들에게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LH 관계자는 “공공부문 뿐만 아니라 민간부문의 일자리를 늘리는 마중물 역할을 하는 등 국민에게 꼭 필요한 좋은 일자리로 국민에게 좋은 평가('Good Job!')를 받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