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스타트업 모여 페이스북 계정에 태극기 이미지 게시

 

14일 스타트업들이 각사 페이스북 계정에 태극기 이미지를 연달아 게시했다. / 사진=위드이노베이션

 

국내 스타트업들이 광복 72주년을 맞이해 연합 이벤트를 열었다. 스타트업들은 8.15 애국정신을 기리겠다는 의도로 자사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인 페이스북에 태극기 이미지를 함께 게시했다.

14일 위드이노베이션은  국내 15개 스타트업들이 각사 페이스북 계정에 태극기 이미지를 연달아 게시했다고 밝혔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숙박O2O(Online to Offline·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위드이노베이션 측은 국내 스타트업들이 72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연합 SNS이벤트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참여 스타트업은 위드이노베이션(여기어때), 8퍼센트, THERE 데얼, 리화이트, 메쉬코리아, 쉐어앤케어, 스마트포스팅, 우주, 원더스, 이사모아, 컷앤컬, 투믹스, 튜더링, 프레시코드, 홈마스터 등이다.

스타트업들은 국가 기념일을 맞이해 대외 소통 채널 SNS 프로필 사진에 ‘광복72’주년’을, 배너에는 태극기를 내걸었다. 광복절에 각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형식에 착안함 셈이다.또한 ‘대한민국 스타트업이 8.15 순국선열의 애국정신을 기립니다. 경축 72주년 광복절’이라는 문구도 함께 게시했다.

이밖에도 행사에 동참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은 각 사 SNS에서 이미지 다운로드 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태극기 게양에 동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SNS 이벤트에 참여한 스타트업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많은 스타트업들이 신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는 것은 순국선열의 희생정신과 노력 덕분”이라면서 “8.15를 맞아 광복절의 의미를 기리며, 뜻 깊게 보내자는 취지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