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길 수 있는 VOD 콘텐츠 등 대폭 할인

KT는 자사 IPTV서비스 올레tv에서 인기 만화와 최신 영화를 최대 50% 할인 된 가격에 평생 소장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행사를 내년 1월까지 연다고 밝혔다. / 사진=KT

국내 정국 혼란에 미국 연방준비위원회가 금리인상까지 발표하면서 연말 분위기가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 소비심리가 얼어붙으면서 내수 산업인 통신과 기타 ICT(정보통신기술) 업종은 예전처럼 연말 특수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 대신 방에서 혼자 또는 가족과 연말을 보내는 고객들을 위한 불황형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12ICT 기업경기실사지수(BSI)11월 대비 3포인트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내수판매 업황 전망도 3포인트 낮아졌다. 한국은행이 공개한 11월 소비자심리지수는 7년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한마디로 성탄절과 신년을 맞아 외출을 하거나 소비하는 고객들이 줄어들 가능성이 크다. 1인 가구가 늘고 개인주의가 확산된 현상도 원인이다.

 

스마트폰 유통시장에서 연말은 원래 비수기로 알려져 있지만 특정일에 전 같은 데이터 소비 폭증 사태는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작년과 달리 이동통신 트래픽 대책도 축소됐다.

 

반면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불황형 서비스는 호황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 IPTV와 케이블 등 유료방송 업계는 기존 가입자를 대상으로 특별 콘텐츠를 준비했다. 연말 기간 동안 상당수 인기 콘텐츠는 할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KTKT131일까지 자사 IPTV 서비스 올레 tv에서 디즈니와 픽사 애니메이션 마니아를 위한 디즈니 3/6/9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 행사로 도리를 찾아서’, ‘주토피아’, ‘인사이드등 유명 애니메이션 주문형동영상(VOD)이 최대 50%까지 할인돼 제공된다.

 

그리고 해당 애니메이션 3편 이상을 구매한 고객은 한정판 디즈니 캐릭터 머그컵을 받는다. 선물을 받으려면 올레 tv 메뉴 중 테마영화관> 디즈니3/6/9’에서 이벤트 응모하기를 누르고 휴대폰번호를 입력한 후 VOD를 구매하면 된다.

 

1220일부터 31일까지 크리스마스를 집에서 보내는 싱글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특집관도 있다. 이곳에선 2016년 흥행작 10위까지 영화와 최고 별점 영화가 1100원에 제공된다. ‘곡성’, ‘내부자들’, ‘부산행’, ‘아가씨가 주요 작품이다.

 

LG유플러스는 U+ tv에서 메리 애니 크리스마스특집관을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을 묶어 30% 할인해 제공한다.

 

네이버는 26일 지식공유 플랫폼 지식IN에 연말정산 특별관을 연다고 밝혔다. / 화면=네이버
묶음 상품 별로 경품도 나온다. <디즈니 12공주 평생소장 패키지>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한정판 머그컵 4개 세트가 증정된다. <미니언즈+슈퍼배드 패키지> 구매 고객은 추첨으로 10명까지 여행 캐리어 3종 세트를 받는다.

 

이 외에도 <파워레인저 패키지>, <도라에몽 패키지> 뿐 아니라 <마이펫의 이중생활>, <도리를 찾아서>, <주토피아>를 평생소장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또한 기간 내에 투니버스 월정액 신규 가입자에게는 한달 월정액 이용요금인 7000원 상당의 TV VOD 쿠폰을 제공한다.

 

메리 크리스마스 Big 5’ 특집관에서는 인기 영화 구매 고객 전원에게 3000VOD 쿠폰을 선물로 준다. 이 특집관에는 ’, ‘가려진 시간’, ‘두 남자’, ‘벤허’, ‘매그니피센트7’ 등 최신영화 구매 전원에게 3000TV VOD 쿠폰을 증정한다.‘

CJ헬로비전 헬로tv24일부터 8일 동안 'TV코인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헬로tv에서 TV코인을 충전한 사용자는 충전한 만큼의 보너스 코인을 더 받게 된다.

 

CJ헬로비전은 관계자는 "5000 코인만 결제하면 1만원인 극장 동시 상영작도 안방에서 반값에 즐길 수 있다""남은 연말을 밀린 드라마와 영화보기로 즐기려는 고객에게 쏠쏠한 혜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휴일동안 국세청 연말정산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미리보기를 활용해 연말정산 환급액을 미리 계산해볼 수 있다. 모바일로 국세청 홈텍스를 내려받아 사용하면 공인인증서도 필요 없다. 그 후 궁금한 점은 네이버 26일부터 지식IN에 질문할 수도 있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다가오는 연말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식IN연말정산 특별판을 만들었다. 이곳에선 연말정산 관련 단골 질문들과 전문가 답변을 35개의 질의응답(FAQ)으로 공개하고 있다. 세무 전문가 250명에게 사용자가 직접 궁금한 내용을 상담 받을 수도 있다.

 

네이버는 115일까지 연말정산 특별판 출시 기념 행사도 연다. 연말정산 특별판에 질문을 남기거나 특별판 페이지를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한 사용자들은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