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공항 혼잡도 공개·카카오내비 이용 시 선물

네이버가 제공하는 인천국제공항 출국장별 예상 혼잡도. / 사진=네이버

 

휴가시즌을 맞아 포털기업 네이버와 카카오가 휴가관련 정보 제공과 이벤트를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네이버는 인천국제공항과 함께 출국장별 예상 혼잡도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인천공항 출국장 또는 혼잡정보를 검색해 출국장별 혼잡도와 예상 이용객 수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출국장별 시간당 승객수를 포함한 출국장 예상 혼잡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출국장 정보는 '원활', '보통', '약간 혼잡', '혼잡', '매우 혼잡' 등 혼잡도에 따라 색을 다르게 표기해 나타낸다.

또 네이버는 29일 최근 1년 동안 들어온 ‘캠핑’에 대한 인기 키워드를 공개해 캠핑족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키워드를 통해 캠핑족들은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는 키워드 분석을 위해 빅데이터 및 시계열 패턴 분석 기술을 활용했다. 시간의 경과에 따라 반복적으로 들어온 캠핑 관련 스테디 키워드를 추출해 랭킹화한 것이다.

네이버는 성별에 따라 관심이 많은 캠핑 키워드, 캠핑족들의 관심을 받는 캠핑 먹거리와 용품, 캠핑장소 검색 순위, 가장 많이 검색 된 해수욕장 캠핑지역 순위 등을 공개했다.
 

카카오내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국내 인기 피서지 80곳을 방문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 사진=카카오

 


한편 카카오는 피서객들을 상대로 한 이벤트 진행에 적극적이다. 이벤트는 휴가철 이용이 잦을 것으로 예상되는 카카오내비와 트래블라인 서비스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카카오내비는 이용자가 국내 인기 피서지 80곳을 방문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운대 해수욕장, 용추계곡,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 카카오내비가 선정한 80개 장소를 카카오내비로 길안내 받은 후 ‘도착 완료’ 안내 화면만 확인하면 자동 참여가능하다. 행사는 7일까지 진행한다.

트래블 라인(카카오의 모바일 여행랭킹 서비스)은 티웨이항공, 내일로와 여름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웨이항공과 진행하는 이벤트는 티웨이항공 앱과 트래블라인 앱을 실행한 후 각각의 스크린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제주여행, #티웨이, #트래블라인’ 해시태그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일부는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 항공권을 받을 수 있다. 행사는 21일까지 진행한다.

내일로와 진행하는 이벤트는 이용자가 트래블라인 앱을 설치한후 부산 핫플레이스를 찾아, ‘#내일로’ 해시태그와 여행팁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카카오는 이벤트 참여자 중 일부에게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선물세트 등 상품을 지급한다. 행사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