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RPA 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

삼성SDS는 3일 이스라엘 헤르즐리야에 위치한 크레도락스 본사에서 블록체인 및 RPA 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영상회의로 체결했다. / 사진=삼성SDS
삼성SDS는 3일 이스라엘 헤르즐리야에 위치한 크레도락스 본사에서 블록체인 및 RPA 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영상회의로 체결했다. / 사진=삼성SDS

삼성SDS가 이스라엘 기업과 손잡고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SDS는 이스라엘 크레도락스와 블록체인과 업무자동화(RPA) 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크레도락스는 카드 결제 시 발생하는 지급과 정산 등 거래 처리 서비스를 유럽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크레도락스는 지급결제 플랫폼에 삼성SDS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적용해 보안, 거래처리 속도, 신뢰성 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크레도락스는 삼성SDS AI 기반 RPA 솔루션 브리티웍스를 지급결제 플랫폼, 회계 시스템, 비즈니스 프로세스 등에 적용해 업무를 자동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브리티웍스는 삼성전자, 삼성증권, 수협은행, 전자랜드 등 30여 기업에서 도입해 자재 현황 분석, 고객 응대, 판매 관리 등의 업무 자동화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사는 유럽 전자상거래, 뱅킹, 핀테크 업종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이갈 로템 크레도락스 CEO는 “크레도락스의 지급결제 플랫폼에 삼성SDS 블록체인 기술과 RPA 솔루션을 결합해 기업간 거래, 시스템 운영, 회계 프로세스 등을 혁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는 “지급결제 관련 전문 역량을 갖춘 크레도락스와 유럽에서 기업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