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8시 전체회의서 야당 반대 속 보고서 채택 강행
과방위 소속 국민의힘 '문 대통령, 임명 철회하라' 공동 성명 발표

13일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가 야당 의원들의 반대 속에 채택됐다. / 사진 = 연합뉴스
13일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가 야당 의원들의 반대 속에 채택됐다. / 사진 = 연합뉴스

[시사저널e=김용수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가 13일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과방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공동 성명을 통해 ‘날치기 통과’라고 반발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준 투표를 마친 뒤 과방위는 오후 8시경 전체회의를 열고 임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했다.

상임위 과반을 차지한 여당 위원들은 임 후보자 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 14일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과방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 전원은 공동 성명을 통해 “임혜숙 후보자의 자진 사퇴와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 철회를 요구한다”며 “만약 국민과 야당의 마지막 경고에도 불구하고 임명을 고집한다면 문 정권이 끝나는 날까지 모든 수단을 동원해 책임을 물을 것임을 밝힌다”고 반발했다.

과방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은 국민의힘 간사 박성중 의원을 비롯해, 주호영, 박대출, 김영식, 정희용, 허은아, 황보승희 등 7명이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문 대통령이 취임 4주년 기자회견에서 ‘야당이 반대한다고 검증 실패라 생각하지 않는다’는 한 마디가 떨어지자 민주당 과방위 의원들이 일사불란하게 임 후보자 인사청문회 보고서 채택을 강행했다”며 “‘죽비를 맞고 정신이 번쩍 들었다’는 시늉에도 감출 수 없는 문 정권과 민주당의 독선 본색, 불통 본색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국민들이 부적격하다고 보는 장관 후보자들에 대해 ‘능력은 제쳐놓고 오로지 흠결만 따지는 청문회’, ‘무안주기식 청문회’라며 국민과 야당을 훈계하고 좌표를 찍었다”며 “청와대와 민주당 지도부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다는 민주당 내 건전한 의견도 묵살했다”고 강조했다.

과방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 일동은 “문 정권의 독선적 국정 운영에 던진 보궐선거 참패라는 국민의 경고장에도 반성하거나 개선하려는 의지가 전혀 없다는 사실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이 모든 책임은 지명을 강행한 대통령에게 있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