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ONE뱅크' 새 광고 선보여

송해 첫 랩 도전…"i-ONE뱅크 브랜드 각인 시킬 수 있을 것"

2016-03-27     황건강 기자
IBK기업은행이 모바일 통합플랫폼 ‘i-ONE뱅크’의 신규광고를 선보인다 /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모바일 통합플랫폼 ‘i-ONE뱅크’의 신규광고를 선보인다.

 

27일 IBK기업은행은 장수모델 송해와 래퍼 딘딘을 모델로 하는 신규광고를 공개했다. 금융의 대부 (송해)가 복잡한 금융생활을 답답해하는 젊은 청년(딘딘)에게 쉽고 빠른 금융거래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스토리다. 광고는 감각적인 영상과 멜로디가 어우러져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연상케 한다.

 

광고촬영 당시 송해는 고령이라는 당초 우려와 달리 카리스마 넘치는 랩을 완벽히 소화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출신인 딘딘은 기업은행과는 IBK나라사랑카드 지면광고 모델로 첫 인연을 맺은 바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 want i-ONE뱅크라고 반복되는 부분이 강한 중독성을 지녔다"며 "이번 광고가 i-ONE뱅크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각인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의 슬로건이기도 한 I want i-ONE뱅크는 ONE에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이 하나로 이뤄진다’는 의미를 담은 권선주 은행장의 브랜드 네이밍 전략이 반영됐다.

 

‘i-ONE뱅크’는 기업은행이 비대면채널 강화를 위해 지난해 6월 출시됐으며, 하나의 앱(APP)에서 은행거래와 상품가입, 자산관리 등 226개의 금융거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