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타워즈’ 테마의 웹툰 원화전 개최

스타워즈 관련 상품도 함께 전시

2015-12-11     정윤형 기자

 

카카오가 웹툰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카카오는 서울옥션과 함께 내달 30일까지 웹툰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를 테마로 원화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원화전에서는 웹툰 스타워즈 작가인 홍작가가 구현한 스타워즈의 명장면들이 디지털 프린트, 포스터 등의 아트 작품을 통해 공개된다. 웹툰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긴장감 넘치는 장면들도 원화로 만나볼 수 있다.

스타워즈 공식 라이센싱 상품의 콜라보 전시도 같이 진행된다. 스타워즈 관련 각종 레고 세트와 광선검 상품, 완구세트 등을 한 자리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티셔츠 및 종이인형 상품은 각종 아트 작품과 더불어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4월부터 다음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한 이 웹툰은 오는 17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지난 이야기이자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인 에피소드 4~6에 해당하는 내용을 작가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보여주고 있다.

박정서 카카오 다음웹툰 서비스 총괄은 "이번 원화전은 카카오가 다음웹툰 작가와 독자 간의 소통 확대를 위해 조성한 웹툰 문화 예술 공간에서 영화와 웹툰, 아트의 접목을 시도함으로써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음웹툰은 앞으로도 작가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제 3회 웹툰 원화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 오후 4시에는 전시장에서 홍작가의 팬 사인회가 열린다. 전시 기간 중 현장에서 원화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영화 예매권(1인2매)을 비롯해 스타워즈 광선검과 완구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정윤형 기자 diyi@sisa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