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Tip] 본격 휴가 시즌···해외여행 특화 카드 ‘주목’

하나카드,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트래블로그’ 출시 롯데카드, 해외여행 특화 상품 ‘트래블엔로카’ 카드 선봬

2022-08-07     김희진 기자
사진=셔터스톡

[시사저널e=김희진 기자] 여름휴가 시즌 본격화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카드사들은 이에 발맞춰 해외여행과 관련된 결제 할인과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상품 및 서비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내 주요 카드사들은 해외여행객을 겨냥한 여행 특화 서비스와 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하나카드는 최근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트래블로그’를 출시했습니다. 트래블로그는 Travel(여행)과 Vlog(브이로그), log(기록)의 합성어로 조합 단어에서 알 수 있듯 여행 관련 혜택에 특화된 서비스입니다.

하나머니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원, 달러, 엔, 유로, 파운드 등 총 5종의 통화를 충전할 수 있으며 외화 하나머니로 충전할 때 환전수수료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손님들은 하나머니 앱을 통해 실시간 충전이 가능합니다. 은행 창구에 직접 방문해 환전하는 것보다 외화 관리가 편리하고 환전수수료 비용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서비스 출시와 함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충전된 원화 및 하나머니를 이용하는 카드로 ▲해외 가맹점 결제 시 손님이 부담해야 하는 해외서비스수수료(건당 0.5달러)와 국제 브랜드수수료(결제금액의 1%) 무료 혜택 ▲해외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경우 해외ATM인출수수료(건당 3달러)와 국제브랜드수수료(인출 금액의 1%) 무료 혜택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0.3% 하나머니 적립 등의 서비스를 주요 혜택으로 담고 있습니다.

롯데카드 역시 핀테크 스타트업 ‘트래블월렛’과 제휴해 해외여행 특화 카드인 ‘트래블엔로카’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트래블엔로카 카드는 이용금액의 최대 3%를 트래블월렛 앱에서 외화로 환전할 수 있는 ‘트래블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트래블포인트 1% 기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항공사·여행사 가맹점에서는 3%를 매월 5만 포인트까지 특별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출발 국제선 항공요금을 트래블엔로카 카드로 결제 시 ‘해외여행자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여행 시 유용한 부가혜택도 제공합니다. 국내 및 해외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차량 이용 서비스 'MOVV' 3만원 이용권 바우처, 해외 짐 배송 및 보관 서비스 ‘굿럭’ 3만원 이용권 바우처, 국내외 공항에 위치한 ‘The Lounge’ 제휴 공항 라운지 1회 무료 이용권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매해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