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쇼핑환경 강화로 고객 편의 제공

롯데하이마트에서도 제품을 구매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롯데하이마트는 모바일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인 엘페이(L.Pay) 서비스를 이달 1일부터 전국 440여개 하이마트 매장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테스트 작업을 거친 뒤 2월중 시행할 예정이다.

 

엘페이는 롯데 계열사 통합 마일리지인 엘포인트(L.POINT) 뿐 아니라 롯데, 삼성, 신한, KB등 신용카드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쓸 수 있도록 지난해 롯데그룹이 자체 개발한 간편결제 시스템이다.

 

현금이나 신용카드가 없어도 스마트폰에 엘페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온오프라인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따로 엘포인트 카드를 챙기지 않더라도 포인트를 자동 적립되고, 보유 포인트를 사용할 수도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엘페이 서비스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쇼핑환경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결제수단을 확대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조성헌 롯데하이마트 옴니채널팀장은 "스마트폰으로 안심하고 결제할 수 있는 엘페이 서비스를 통해 옴니채널 환경 구축뿐만 아니라 고객 편의까지 제공할 수 있어 고객 사용률이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앞으로도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당일배송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당일배송 서비스가 가능한 100여개의 상품에 대해 낮12시까지 결제 완료하면 당일 저녁 7시까지 배송과 설치를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모바일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인 엘페이(L.Pay) 서비스를 이달 1일부터 전국 440여개 하이마트 매장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 사진=롯데하이마트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