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입금 상환에 사용할 예정"

 

LS전선은 차입금 상환을 위한 1600억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 조건을 확정했다고 28일 공시했다.


LS전선은 당초 1500억원 규모로 회사채를 발행할 예정이었다. 26일 실시한 수요 예측에서 1400억원, 이후 이틀간 진행한 추가 청약에서 200억 원이 들어와 총 1600억원의 유효 수요를 확정했다.

증권가에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이어져온 A등급 회사채 수요 부족 탓에 신용등급 A+ 등급인 LS전선 회사채도 수요에 미달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


대표 주관사인 대우증권 관계자는 “LS전선의 회사채 발행 성공 여부를 올해 A 등급(A+, A0, A-) 회사채 시장에도 훈풍이 불 지 기준 잣대로 보는 시각이 많았다”며 “이번 LS전선의 성공적인 수요확보가 A등급 회사채 시장의 우려를 누그러뜨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지난 3년 간 사업조정과 재무구조 개선으로 사업적, 재무적으로 안정성을 회복했다”며”국내 유일의 해저 케이블 제조사로 최근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 대형 수주를 확보한 것 등이 투자자의 신뢰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LS전선은 회사채 발행으로 유입되는 자금을 차입금 상환에 사용할 예정이다.


LS전선이 차입금 상환에 사용할 1600억원 규모 회사채 발행을 확정했다. / 사진=LS전선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