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원 참배 후 국무위원 등과 조찬…"경제혁신 3개년 계획 연내 마무리"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얼마 전 일본군 위안부 문제도 24년만에 타결됐고 여러 나라들과 FTA도 맺어서 경제영토도 크게 확장됐다"며 "이 같은 외교적 성과들이 실제로 경제활성화로 이어지고 국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정부 각 부처에서 세심하게 정책과 민생을 챙겨 달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한 후 국무위원 등과 함께 청와대에서 조찬을 함께 하면서 이같이 당부했다고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박 대통령은 "올해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마무리 짓는 해인만큼 4대 개혁의 튼튼한 받침대 위에서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이 서로 긍정적 효과를 내서 국민들이 바라는 성과를 많이 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 이상 한반도에 긴장과 도발이 없도록 평화통일을 향해서 더욱 큰 발을 내딛는 한해가 되도록 모두 노력해 달라"고도 했다.

박 대통령은 "역사는 우리와 상당히 멀리 떨어진 이야기로 생각하기 쉽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면 역사가 된다"며 "이미 지나간 시간을 그때 열심히 못했다고 다시 끌어다 쓸 수 없는 만큼, 먼 훗날 돌아봤을 때 아쉬움이 없을 정도로 올 한해 열심히 뛰자"고 주문했다.

이날 신년 조찬에는 황교안 국무총리와 황찬현 감사원장 등 각 부처 장·차관,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장, 김대환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장, 이병기 대통령비서실장 및 전 수석비서관 등 모두 81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