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쉬운 계좌이체 서비스’ 도입

이커머스 기업 쿠팡은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쉽고 안전하게 계좌이체 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직접 개발해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쿠팡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쉽고 안전하게 계좌이체 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직접 개발해 도입한다.

 

웹사이트나 앱에서 비밀번호만 있으면 바로 이체하는 서비스로 온라인 결제가 간편해질 것으로 보인다.

쿠팡은 10일 온라인 쇼핑 고객들에게 적합한 쉬운 계좌이체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간편결제 서비스는 개인인증, 결제과정 없이 쿠팡 웹사이트나 앱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물건을 구매할 때 바로 사용 할 수 있다.

고객은 최초 이용시에만 주거래 은행계좌 정보와 개인인증번호(6자리)를 입력한 후 간단한 ARS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그 이후부터는 ‘액티브X’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신한, 우리, 국민, NH농협 등 총 네 은행에서 이용 가능하다. 향후 서비스 은행을 확대할 예정이다.

쿠팡 간편결제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된다. 아이폰의 iOS버전은 올해 안에 도입할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쿠팡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쿠팡의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완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