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관련 중소기업 100개도 키울 계획

효성은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를 통해혁신 창업가 1000명과 탄소관련 혁신 중소기업 100개를 육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 사진=효성그룹

 

효성이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를 열고 혁신 창업가와 중소기업 육성을 시작한다.

효성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소 1주년 기념식과 함께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 개소식을 했다고 7일 밝혔다.

효성이 새롭게 연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는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 중에서 유일하게 설립된 창업보육센터다. 탄소섬유공장 증설 부지 중 일부를 무상 제공해 건립했다.

효성은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를 통해 2017년까지 혁신 창업가 1000명과 탄소관련 혁신 중소기업 100개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장에는 방윤혁 상무가 선임됐다. 방 상무는 탄소섬유공장 초대 공장장을 지낸 국내 탄소 연구·개발(R&D) 분야 전문가다.

이 센터에는 20개 업체가 동시 입주 가능하다. 이미 6개 업체가 우선 입주해 아이디어 사업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상운 효성 부회장은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전라북도를 탄소산업 메카로 조성해 창조경제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송하진 전북도지사, 김승수 전주시장, 이상운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