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상공인 통화 연결음 ‘링고비즈플러스’ 서비스 무료 제공

 

KT가 ‘링고비즈플러스’ 이용자에게 음원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링고비즈플러스는 KT가 제공하는 소상공인 전용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통화연결음으로 홍보문구나 영업시간, 장소안내 코멘트 등을 들을 수 있게 된다.

KT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링고비즈플러스’ 이용자 대상 특별 통화연결음 음원을 제작한다. 음원엔 연말·새해 분위기에 어울리는 배경음악과 전문성우가 직접 녹음한 홍보 코멘트가 담긴다.

제공 대상은 링고비즈플러스 고객이다. KT는 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와 새해인사 중 1개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신청 접수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신청한 고객은 무료 음원을 기간 제한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링고비즈플러스는 업종, 업체별 차별화된 음원을 제공한다. 이 통화연결음은 실제 연주 음원 샘플러와 최신 VSTI(Virtual Studio Technology Instrument, 가상악기) 장비를 사용한 고품질 배경음악, 전문 성우 목소리를 담고 있다. 음원 샘플은 올레닷컴 내 상품페이지(ringo.olleh.com)에 올라와 있다.

이용료는 유선전화용이 월 4000원이다. 이 상품은 기본 홍보 코멘트, 휴무 코멘트, 점심시간 코멘트 등 맞춤형 통화연결음 3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모바일용 링고비즈플러스는 월 1500원이다. 사업장의 유선전화와 개인용 모바일 회선을 동시 가입해 유무선 통합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서비스 가입이나 이벤트에 대한 문의는 링고 고객센터(1577-1511)나 100번을 누르면 된다.

김종렬 KT UC사업담당 상무는 “링고비즈플러스는 효과적인 가게 홍보를 위한 소상공인 필수 아이템”이라며 “최고급 장비로 제작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가게 홍보 음원으로 손님을 끄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