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열까지 넉넉한 실내공간 확보···패밀리카로 이용하기에 손색없어
최상위 트림에 V6 네튜나 엔진 탑재, 제로백 3.8초 불과···운전 재미 또한 느낄 수 있어

[시사저널e=유주엽 기자] 최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마세라티가 브랜드 두 번째 SUV 모델 ‘그레칼레’를 출시했다. 그레칼레는 기존 르반떼보다 한 단계 작은 중형 SUV로, 동급 모델 대비 넓은 실내공간과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그레칼레는 2열까지도 넉넉한 실내공간이 장점이다. 2열의 헤드룸과 레그룸은 키가 큰 성인이 이용해도 비좁지 않다. 자칫 스포티함을 강조하다 보면 차체가 작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레칼레는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해 패밀리카로 이용이 가능하다. 

마세라티 그레칼레의 센터콘솔부. / 사진=유주엽 기자
마세라티 그레칼레의 센터콘솔부. / 사진=유주엽 기자

실내는 프리미엄 브랜드다운 디자인이 눈에 띈다. 기어 레버가 없는 센터콘솔부는 깔끔한 모습이다. 그레칼레의 기어 변속기는 중앙 디스플레이와 공조장치 사이에 버튼 형식으로 탑재됐다. 조작 장치 및 계기판은 모두 디지털 형식으로 구성됐다. 

내부 소재 역시 여타 모델과는 차이가 난다. 시트와 대시보드, 암레스트, 도어패널 등에 적용된 고급 소재는 그레칼레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한다. 이 외 버튼 형식으로 여닫을 수 있는 도어에선 그레칼레만의 차별점이 드러난다.  

마세라티 그레칼레의 외부 디자인. / 사진=유주엽 기자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측면. / 사진=유주엽 기자

외부 디자인은 볼륨감 넘치는 모습이다. 보닛과 펜더 모두 양각미가 느껴지게 제작됐다. 전면부 그릴은 과하지 않게 넓은 크기로 삼지창 로고와 함께 중후한 느낌을 자아낸다.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 역시 그레칼레의 특징이다. 그레칼레의 휠베이스는 2901mm다. 

강력한 엔진 성능 역시 그레칼레의 또 다른 강점이다. 그레칼레 최상위 트림엔 MC20와 동일한 V6 네튜나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560마력에 이르는데, 이를 통해 285km/h까지 주행할 수 있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에 이르는 시간)은 3.8초에 불과하다. 

트림 구성은 ▲GT ▲모데나 ▲트로페오 세 가지로 이뤄졌다. GT와 모데나 트림엔 4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이 들어갔다. 판매가격은 하위 트림 순서대로 9900만원, 1억3300만원, 1억6900만원이다. 마세라티는 향후 그레칼레 전기차 모델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