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출시에 이어 글로벌 확대
이달 중 유럽, 아시아 출시 예정
후면 쿼드카메라에 대용량 배터리 등 탑재

LG K61 / 사진=LG전자
LG K61 / 사진=LG전자

 

LG전자가 캐나다에 중저가형 스마트폰 LG K61과 K41S를 출시한다.

LG전자는 4일(현지시각) 벨 등 캐나다 이동통신사를 통해 LG K61과 K41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61 모델은 지난달 말 국내서 Q61이란 모델명으로 출시된 중저가형 스마트폰이다. 국내 출고가는 36만 9600원이다.

두 제품은 앞서 지난달 멕시코, 브라질 등 중남미 시장에 출시된 바 있다. 이달 중 유럽, 아시아 지역 주요 국가에도 순차 출시된다.

신제품 2종은 후면에 표준, 초광각, 심도, 접사 등으로 구성된 쿼드 카메라가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6.5형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채용됐다. K61과 K41S는 각각 19.5:9, 20:9의 시네마틱 화면비를 구현한다. 두 모델은 각각 전면에 각각 홀인과 V노치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면카메라가 차지하는 면적이 줄었다. 

두 모델 모두 DTS:X 3D 입체음향 기능을 지원한다. 400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다. 여기에 이른바 ‘밀스펙’이라 불리는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규격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해 다양한 환경과 충격 상황에서 내구성도 검증받았다. 

정수헌 LG전자 MC해외영업그룹 부사장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실속형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LG K41S/ 사진=LG전자
LG K41S/ 사진=LG전자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