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00여개 우수기업 참여
참여기업 채용지원금 1인당 100만원 제공

KB국민은행이 30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1일 개최했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30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1일 개최했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30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1일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7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31만7000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 취업박람회로 전환해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KB국민은행이 추천한 우수기업뿐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 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 우수 회원사와 코스닥 상장사 등 300여개 구인 기업이 참여한다.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KB굿잡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상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 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하고, 이용 매체별 이용가이드를 제작·운영해 온라인 박람회의 이용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구직자들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구직 프로세스별 취업 지원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박람회는 기업·업무 분석과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온라인 취업 컨설팅, 취업성공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동영상 취업강좌, 취업 트렌드·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분석 등을 지원하는 온라인 잡(Job) 콘서트, 온라인 직업 심리 검사, 성공 창업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KB소호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온라인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오프라인 취업박람회와 동일하게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