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환자 긴급 치료병상 확충 계획도 논의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 사진=연합뉴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 사진=연합뉴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다음주 고등학교 2학년 이하 학생들의 등교 수업 방역 대비책과 관련해 “이미 가동 중인 지자체, 교육청, 소방청과의 비상대응 체계를 한층 강화하겠다”고 23일 말했다.

박 1차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기관 간 협조 체계를 통해 상황이 발생하는 즉시 의심 환자를 긴급 이송하고, 신속하게 검사를 진행해 학교와 지역사회 간 감염의 연결고리를 차단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1차장은 먼저 등교한 고3 학생들에 대해 고마움도 표시했다. 그는 “이번 주 등교한 고3 학생은 친구들과 거리를 두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이라며 “생활 방역수칙을 잘 지켜준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안전을 위해 노력한 선생님과 교직원, 교육청·소방청 등 일선 공무원들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중대본은 이날 회의에서 수도권의 추가 확진자 관련 조치사항을 점검하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한 중증환자 긴급 치료병상 확충 계획을 논의했다.

박 1차장은 “중증환자 긴급 치료병상은 코로나19 환자의 치명률을 낮추기 위한 필수적인 자원”이라며 “전 세계의 코로나19 대유행이 멈추지 않은 지금, 긴급 치료병상을 미리 준비하고 확충하는 일을 신속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