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상에서 ‘좋아요’ 세례를 받고 있는 인기 디저트를 만들다.

녹차·딸기 달고나 라테

#DALGONA LATTE

커피가 어려운 어린이 입맛을 위한 달고나 라테. 여리여리한 봄꽃을 닮은 색과 부드러운 맛이 포인트!

 

재료 우유 2컵, 녹차라테 가루 25g, 딸기우유 가루 17g×2개, 생크림 ⅔컵

만들기

1_녹차라테 가루와 딸기우유 가루를 각각 생크림 ⅓컵에 섞어 질감이 단단해질 때까지 휘핑한다.

2_우유 2컵에 각각 크림을 나누어 담아 완성한다.

 

 

달고나 커피 티라미수 (15×15×7cm)

#DALGONA COFFEE

달고나 커피 마니아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대용량 티라미수 아이디어. 촉촉한 시트 위에 쫀쫀한 달고나 커피크림을 올려 커피의 맛과 향을 다양한 식감으로 즐긴다.

 

재료 달걀노른자 2개 분량, 설탕 50g, 생크림 ½컵, 마스카르포네 치즈 120g, 에스프레소 2컵, 브랜디 2큰술, 레이디핑거 24개, 달고나 커피크림 재료(인스턴트커피 가루 15g, 설탕 7큰술, 뜨거운 물 50ml)

만들기

1_분량의 달걀노른자와 설탕 25g을 볼에 넣고 뽀얀 크림색이 될 때까지 휘핑한다.

2_다른 볼에 생크림, 설탕 25g을 넣고 가벼운 크림 상태가될 때까지 휘핑한다.

3_②에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넣고 거품기로 섞은 뒤, ①을 고루 섞어 마스카르포네 무스를 만든다.

4_깊이가 있는 접시에 에스프 레소와 브랜디를 섞어서 담고 레이디핑거를 촉촉하게 적신다.

5_티라미수 용기에 레이디핑거를 깔고 그 위에 마스카르포네 무스를 덮는 과정을 세 번반복하고 맨 위를 레이디핑거로 덮어 냉장실에 2시간 이상 둔다.

6_달고나 커피크림 재료를 볼에 넣고 달고나 색이 될 때까지 휘핑한다.

7_달고나 커피 크림을 ⑤ 위에 듬뿍 올린다.

 

 

 

바스크 번트 치즈케이크 (지름 20cm)

#BASQUE BURNT CHEESE CAKE

높은 온도에서 태우듯 구운 스페인식 치즈케이크. 바삭한 겉 부분에선 군고구마 특유의 풍미가 스치고, 속은 녹아내리듯 촉촉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재료 크림치즈 700g, 바닐라에센스 1작은술, 생크림 350ml, 설탕 350g, 옥수수 전분 30g, 달걀 3개, 달걀 노른자 6개 분량

만들기

1_반죽기에 크림치즈, 바닐라에센스를 넣고 천천히 휘핑하며 생크림을 조금씩 넣는다.

2_휘핑을 유지하며 설탕을 3회에 걸쳐 나눠 넣고, 전분과 달걀 노른자를 넣는다.

3_달걀 3개도 1개씩 넣으며 휘핑한 다음 반죽을 완성한다.

4_케이크 틀의 바닥과 틀 위 5cm 높이까지 유산지를 두르고 반죽을 담는다. 220℃로 예열한 오븐에서 35~40분간 굽는다.

5_찰랑거리는 상태의 케이크를 오븐에 그대로 두고 전원을 꺼 잔열로 1시간 동안 굳힌다.

6_오븐에서 케이크를 꺼내 냉장실에서 2시간 이상 식혀 완성.

 

 

크로플 (2인 분량)

#CROFFLE

크로플은 크루아상과 와플의 합성어로, 카페에서 요즘 인기인 메뉴. 크루아상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진한 버터 향이 와플보다 한 수 위!

 

재료 냉동 크루아상 생지·바나나 2개씩, 크림슨 포도 ½ 송이, 바닐라 아이스크림 2스쿠프, 버터 2큰술, 캐러멜 재료(설탕·생크림 3큰술씩, 물 2큰술)

만들기

1_크루아상 생지는 실온에서 10~15분간 해동한뒤 와플기에서 2~3분간 굽는다.

2_바나나는 1cm 두께로 어슷하게 썬다.

3_중간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이고 바나나를 앞뒤로 1분씩 노릇하게 굽는다.

4_작은 냄비에 설탕과 물을 넣어 센불로 끓이다 가장자리에 금색이 돌기 시작하면 생크림을 넣고 불에서 내린다. 완전히 섞어 캐러멜을 만든다.

5_그릇에 크로플, 구운 바나나, 포도, 아이스크림을 담고 캐러멜을 뿌린다.

 

 

리빙센스 2020년 05월호

https://www.smlounge.co.kr/living

기획 김의미 기자 사진 이지아 요리·스타일링 밀리(@millie_sy)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