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등교 첫날 일부 지역 확진자 발생
지역감염의 위험 등 종합적으로 검토해 등교 여부 판단해야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이 20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이 20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방역당국이 학생 확진자가 추가로 나오더라도 전국 학교 중지 여부를 일괄적으로 결정하기보다 지역별‧학교별로 차등 대응해야 한다고 20일 밝혔다. 전국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등교 첫날인 이날 일부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 학생이 발생하면서 등교가 중지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날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을 통해 "등교가 가능한 기준에 대해 객관적인 숫자로 말씀드리기 어렵고 지역감염의 위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느 정도 위험이 노출된 학교의 범위를 정해서 지역별·학교별로 위험도에 따라 차등 대응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정 본부장은 "코로나19 유행이 단기간 종식된다면 개학을 늦춰 안전한 때 하면 좋겠지만 가을, 겨울철에도 위험의 상황이 바뀌지 않는다면 일상 속 생활과 방역을 함께 하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전국 고등학교 3학년 등교가 시작됐지만 인천에서 고등학생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시내 5개 구 고등학교 학생들이 모두 귀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