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1~2일 파바데이 진행···이틀동안 1만 3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혜택
5월 매주 금요일마다 배달의민족에서 공차 주문 시 2000원 할인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서 건강식 메뉴 27종 10% 할인 판매

파리바게뜨 5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5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 사진=파리바게뜨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식품업계가 소비진작을 위해 각종 프로모션을 내걸고 있다. 

파리바게뜨가 5월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3000원 이상일 경우 소비자에게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이번에는 가정의달을 기념해 2일까지 이틀동안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는 파바데이가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을 방문해 해피앱을 통해 3천원 쿠폰을 사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5월 11일부터 17일까지 사용 가능한 50% 할인 혜택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5월에 선정된 프로모션 제품은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한입에 두 번 반한 단팥크림빵’이다. '아이스캔디 1+1 모바일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5월 1일과 2일 양일간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파리바게뜨는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파바데이'를 통해 3000원 혜택 쿠폰을 모두 사용한 해피앱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제품 쿠폰을 증정하고, 해피앱 신규 가입자에게는 ‘정통 우유 식빵 1봉 교환 쿠폰’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5월 파바데이는 가정의 달을 맞아 대세 스타 펭수와 협업한 신제품과 연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틀동안 두배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는 5월 파바데이와 함께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차코리아 5월 배달 주문 할인 프로모션. /사진=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5월 배달 주문 할인 프로모션. / 사진=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도 5월 매주 금요일마다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앱에서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의 매주 금요일인 1일, 8일, 15일, 22일, 29일 총 다섯 번에 걸쳐 진행된다. 배달의민족 앱 내 요일 할인 배너를 클릭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2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공차 메뉴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배달의민족에서 바로결제(선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쿠폰은 프로모션 당일마다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며, 최소 1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공차의 오리지널 티, 밀크티, 베스트 콤비네이션을 비롯한 주요 메뉴 등 배달 가능한 제품에 할인이 적용된다.

이지현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상무는 “가정의 달인 5월은 황금연휴와 함께 각종 기념일이 많아 문화행사 등 풍성한 이벤트가 많다. 이에 공차 역시 배달 서비스로 공차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5월 매주 금요일마다 배달의민족에서 공차를 주문해 일주일마다 공차가 주는 행복을 느껴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볶음쟁반자장면.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볶음쟁반자장면.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전용 온라인몰(그리팅몰)에서 할인 행사 '그리팅 방구석 레스토랑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건강반찬, 소스, 볶음밥 등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 메뉴 27종을 1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춘장대신 된장으로 맛을 낸 '볶음쟁반자장면', 유기농 파스타면으로 만든 '미트 토마토 파스타', 강황과 프랑스산 고메버터가 사용된 '카레 스프'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별했다.

현대그린푸드가 지난 달 론칭한 '그리팅'은 L-글루타민산나트륨(MSG)·카라멜색소·아스파탐(인공감미료 일종)·파라옥시안식향산(합성방부제 일종)·착향료 등을 전혀 넣지 않은 자체 개발한 소스와 땅콩새싹·보리순·꾸지뽕·돼지감자 등 기존 도시락이나 식당에서 보기 힘든 150여 종의 건강 식재료를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집에서 5월 초 징검다리 연휴를 보내는 고객들을 위해 건강한 중식, 양식, 한식을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