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 애플망고빙수 한 달 앞당겨 출시···제주 농가 지원 목적
쿠팡도 '힘내라 대한민국' 기획전 통해 7개 지역 상품 소개
화훼 농가 돕는 신세계百, 30일부터 반려식물 선물

신라호텔 애플망고 빙수. /사진=서울신라호텔
신라호텔 애플망고 빙수. / 사진=서울신라호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유통업계가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서울신라호텔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농가를 위해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를 한 달 앞당겨 출시한다.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는 서울신라호텔의 여름 시그니처 메뉴로 매년 5월 중순 이후 출시했으나, 4월 29일부터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 판매하기로 한 것이다. 

서울신라호텔이 ‘빙수 성수기’가 아닌 4월 말부터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를 출시하게 된 것은 올해 매출이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 제주도 애플망고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제주 애플망고 농가들은 코로나19로 출하 시기를 많이 늦추었음에도 불구하고, 관광객 감소 등으로 소매 판매량이 급감하면서 판매량이 전년의 50% 수준으로 떨어졌다.

신라호텔은 지난 2008년 애플망고 빙수를 출시한 후 제주산 애플망고의 대중적인 인지도가 올라간 만큼 시기를 앞당겨 빙수를 출시하는 것이 농가에 작은 보탬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실제로 서울신라호텔은 성수기에 하루 300그릇, 500개에 달하는 애플망고를 활용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전체 판매량이 전년보다 30% 증가하기도 했다.

쿠팡의 지역 상생 기획전인 힘내라 대한민국. /사진=쿠팡
쿠팡의 지역 상생 기획전인 힘내라 대한민국. / 사진=쿠팡

쿠팡도 지역 상생을 위한 기획전인 ‘힘내요 대한민국’을 진행하고 있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으로 판로를 잃은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상품을 쿠팡에서 직접 매입해 진행된다. 해당 지역 업체들의 매출 증대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쿠팡의 메인 광고면 포함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쿠팡은 지난 7일 대구·경북을 시작으로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이어 왔으며, 이번 주에는 광주·제주 지역 업체의 380여 개 상품을 로켓배송으로 선보인다. 지역 특산품은 로켓프레시로 다음 날 아침 7시까지 받아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 제주 옥돔 2마리 400g을 2만6000원대에, 제주농장 유기 레드비트 진액 30개입 100mL를 2만1000원대에, 광주 제이준 캄포도마 엔드그레인 사각도마를 8만9000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통해 대구, 경북, 경남, 대전, 충북, 광주, 제주 총 7개 지역의 142개 업체와 협력해 2274개 상품을 소개했다. 쿠팡은 더 많은 지방 미니기업과 협력하기 위해 지자체를 통해 쿠팡에 입점 신청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은 2020년 연말까지 이어진다.

반려식물 3종 이미지. /사진=신세계백화점
반려식물 3종 이미지.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판로가 막혀 어려움에 빠진 화훼농가를 돕고 고객들의 일상에 위로를 더하고자 1만여개의 식물 화분을 매입해 오는 30일부터 '반려 식물'을 선물한다(소진 시 종료, 점 별 수량 상이). 

이번에 선보이는 식물은 로즈마리, 고추, 스파티필름 총 세 가지로 집 안 공기정화나 인테리어는 물론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 반려식물을 키우는 방법과 이름표가 동봉된 ‘키트’도 함께 증정해 아이들이 애착을 갖고 반려식물을 기르는 기쁨과 소중함을 배울 수 있다.

신세계가 준비한 반려식물 화분과 키트는 신세계 제휴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은 행사장에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