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뢰팀·혁신추진팀으로 구성···대직원·대고객 신뢰회복 목적

권광석 우리은행장/사진=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사진=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취임 후 첫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31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권 행장은 지난 27일 미래금융디자인부 신설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시행했다. 정식 발령일자는 내달 2일이다.

이번 조직개편의 목적은 현장 중심의 은행 문화 확립과 이를 통한 대직원, 대고객 신뢰 회복이다. 미래금융디자인부는 공감신뢰팀과 혁신추진팀으로 구성되며 20명 내외의 직원이 배치될 예정이다.

공감신뢰팀은 영업현장 커뮤니케이션과 대직원, 대고객 신뢰회복 업무를 담당한다. 전국 각 영업점과 수시로 소통함으로써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무리한 영업 관행 등도 점검할 방침이다. 혁신추진팀은 직원 역량 강화와 같은 은행의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추진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부서 내에 ‘PIB추진 TF팀’도 함께 운영한다. PIB는 PB(Private Banking)와 IB(Investment Bank)를 결합한 개념으로 자산관리와 기업금융을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다. PIB추진 TF팀은 PIB 영업 사업모델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권 행장은 지난 24일부터 별도의 취임식 없이 은행장 업무에 착수했다. 그는 취임사를 통해 올해 3대 경영방침으로 ▲고객신뢰 회복 ▲조직 안정 ▲영업문화 혁신을 제시했다.

권 행장은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정도영업과 고객중심의 영업문화를 확립하고 조직 안정을 통해 직원들이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낮은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