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사업 추가 정관개정

권봉석 LG전자 사장 / 사진=LG전자
권봉석 LG전자 CEO 사장 / 사진=LG전자

 

LG전자가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권봉석 LG전자 최고경영책임자(CEO) 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권 사장과 함께 배두용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도 사내이사로 신규선임하고 백용호 이화여대 교수를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으로 재선임했다.

26일 오전 LG전자는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18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내이사 신규 선임안, 사외이사, 감사위원 재선임안 등을 의결했다. 주주총회 승인 이후 이사회는 사내이사 권봉석 LG전자 CEO 사장, 배두용 LG전자 CFO 부사장, 기타비상무이사 권영수 LG 대표이사 최고운영책임자(COO) 부회장, 사외이사 최준근 전 한국휴렛팩커드 대표, 김대형 전 GE플라스틱 아태지역 CFO, 백용호 이화여대 교수, 이상구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 등으로 구성된다. 이사 보수한도는 지난해와 동일한 90억 원으로 승인됐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정관 개정 승인을 통해 회사 목적사항에 ‘통신판매 및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을 추가했다. 광파오븐,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식품, 세제 등 일반제품을 LG 씽큐 앱을 통해 판매하거나 중개하는 형태의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또 LG전자는 1주당 배당금을 지난해와 같은 보통주 750원, 우선주 800원으로 승인했다.

배두용 LG전자 CFO 부사장 /사진=LG전자
배두용 LG전자 CFO 부사장 /사진=LG전자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