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영상물 삭제와 법률·의료 등 피해자에 모든 지원할 것"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논의를 위한 1차 비상경제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을 통해 발생한 디지털 성범죄 ‘n번방’ 사건과 관련해 n번방 운영자 뿐만 아니라 회원 전원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23일 문 대통령은 "아동 청소년 16명을 포함한 피해 여성들에게 대통령으로서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국민의 정당한 분노에 공감한다"고 밝혔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정부가 영상물 삭제 뿐 아니라 법률, 의료 상담 등 피해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n번방 사건' 가해자들의 행위는 한 인간의 삶을 파괴하는 잔인한 행위였다“며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순식간에 300만 명 이상이 서명한 것은 이런 악성 디지털 성범죄를 끊어내라는 국민들 특히, 여성들의 절규로 무겁게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찰은 이 사건을 중대한 범죄로 인식하고 철저히 수사해서 가해자들을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라며 "특히 아동·청소년들에 대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서는 더욱 엄중하게 다뤄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경찰은 n번방 운영자 등에 대한 조사에 국한하지 말고 n번방 회원 전원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며 “필요하면 경찰청에 특별조사팀이 강력하게 구축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도 플랫폼을 옮겨가며 악성 진화를 거듭해온 신종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철저한 근절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