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대 앞 안전 라인 스티커 부착해 고객과 직원 간 안전거리 확보
한시적으로 매장 내 텀블러 등 개인 다회용컵 이용 서비스 중지

스타벅스가 사회적 거리 두기 운영을 확대한다. /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가 사회적 거리 두기 운영을 확대한다. /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대구·경북 일부 매장에 시범 도입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영을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계산대 앞에 안전 라인 스티커를 부착해 주문 시 고객과 직원 간 안전거리를 확보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한시적으로 매장 내 텀블러 등 개인 다회용컵 이용 서비스를 중지한다. 개인 다회용컵을 이용하는 음료를 주문하고 컵을 보여주면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은 유지하되 음료는 일회용컵에 담아 제공한다.

주문 시 마스크 착용 요청 및 종이 빨대 쓰레기통에 버리기 등을 통해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는 캠페인도 벌인다.

스타벅스는 고객들이 매장 방문 시 위생 안전 에티켓 캠페인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 게시물을 출입문과 계산대에 추가로 부착하고, 스타벅스 코리아 페이스북 및 유튜브 스벅TV, 앱 등 온라인에서도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권용범 스타벅스 운영지원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국내 코로나19의 확산 상황에 맞춰 시범 도입한 안전 거리 확보 라인 부착 운영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게 됐다”면서 “아동 및 모성 보호가 필요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선택적 재택 근무도 4월 개학일에 맞춰 연기했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1월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전사적인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방역 당국과 협조하면서 방역 강화와 철저한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왔다. 모든 매장에서 직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며 소비자를 위해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정기적으로 담당 직원이 테이블과 출입문 등 시설물 위생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