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자이, DMC리버파크·포레자이, 광양센트럴자이, 속초디오션자이 등 분양앞둬

GS건설이 올 5월 분양예정인 강원도 속초 디오션자이 투시도 / 사진=GS건설
GS건설이 올 5월 분양예정인 강원도 속초 디오션자이 투시도 / 사진=GS건설

 

코로나19로 분양업계도 멈춰선 가운데 GS건설이 당초 계획대로 올 상반기 분양예정이던 사업장 물량공급에 나선다.

21일 GS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달 중 경기도 수원시에 영통자이, 4월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에 DMC리버파크자이와 DMC리버포레자이, 5월 전남 광양시에 광양센트럴자이와 같은달 강원도 속초시에 속초디오션자이 등의 분양을 준비중이다.

경기 수원시 영통동 망포5택지개발지구 일대에서 이달 중 선보이는 영통자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7개 동, 전용면적 59~75㎡ 총 653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반경 1킬로미터 내로 분당선 망포역이 위치해 있어 수원역까지 10분, 판교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서울 강남권을 향하는 다양한 광역버스 노선을 통해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4월에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지구 A4블록과 A7블록에서 DMC리버파크자이와 DMC리버포레자이 2개 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A4블록에 들어서는 DMC리버파크자이는 지하 2층~지상 24층, 6개 동, 전용면적 84~99㎡ 총 702가구, A7블록에 들어서는 DMC리버포레자이는 지하 2층, 지상 19~24층, 5개 동, 전용면적 84㎡ 총 31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덕은지구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맞닿은 입지로 서울 상암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수색역 인근에 조성된 각종 상업시설 및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5월에는 전남 광양시 성황도이지구 L-2블록에서 광양센트럴자이를 분양한다. 이 사업장은 GS건설이 전남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 아파트다. 광양센트럴자이는 지하 2층~지상22층, 9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70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광양센트럴자이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성황일반산업단지, 세풍일반산업단지 등 광양은 물론 순천 및 여수 등 동부권 업무단지로의 이동이 편리한 직주근접을 갖춘 단지다.

같은달에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일대에서는 속초디오션자이를 분양한다. 회사 측은 강원도 속초에 최고층 높이의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속초디오션자이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1㎡ 총 45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속초디오션자이는 속초시에서 가장 높은 최고층 아파트로 바다조망이 탁월하며, 속초 최초로 24층 높이에 마련되는 커뮤니티시설인 스카이 아너스클럽도 갖췄다.

한편 GS건설이 연 초 분양한 단지들은 눈여겨볼 만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GS건설이 2월 대구 중구에 분양한 청라힐스자이의는 1순위 청약 평균 141.4대 1을 기록했다. 또한 경기 과천시에 선보인 과천제이드자이는 1순위 청약 평균 193.63대 1을 기록하며 올해 현재까지 전국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청라힐스자이와 과천제이드자이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수요자들의 안전을 위해 견본주택을 운영하지 않고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하였음에도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GS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고객들이 견본주택 방문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돼 실시간 방송, 청약정보 영상 등을 통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면서 상반기에 공급될 서울, 수도권, 지방 등 다양한 지역에서 수요자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상품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