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예측∙익명거래 등 중개 시스템…전문 검수팀 통한 ‘안전거래’ 보장

자료=네이버
자료=네이버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노우는 스니커즈 거래와 함께 관련 콘텐츠도 제공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스노우 관계자는 “밀레니얼 및 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은 웃돈이 금세 붙어 ‘스니커테크’(스니커즈+제태크)란 신조어가 나올 정도”라며 “세계 스니커즈 리셀 시장은 지난해 20억 달러 규모로 추산됐으며, 2025년까지 약 60억 달러(약 7조원 이상)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구매한 신제품을 되팔아 시세차익을 확보하는 소비방식인 ‘리셀’은 전통적으로 해외 명품 브랜드 중심으로 형성돼 왔다. 최근 희소가치가 있는 스니커즈와 아트토이 등으로 품목이 다양화되고 있는 추세다. 크림은 이런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개인 간 한정판 스니커즈를 거래할 수 있는 중개 플랫폼이다. 

크림은 거래 전에 사이즈 별 입찰가 등 시세정보를 한 눈에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시간 변동 정보를 기반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간 희망가가 일치할 경우에만 익명으로 거래가 이뤄진다. 아울러 품질을 보증할 전문 검수팀을 운영해 안전 거래 장치를 확보했다. 거래 체결 후 판매자가 상품을 검수센터로 보내면, 박스·상품태그·오염·가품 등 여부를 면밀히 검토해 합격 상품만을 구매자에게 배송한다. 판매자 역시 단순 변심에 의한 반송 걱정 없이 안심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김미진 크림 리더는 “크림은 단순한 거래 중개 플랫폼을 넘어, 스니커즈와 리셀 시장을 즐기는 고객들이 상품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상호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향후에도 셀럽들의 소장품을 오프라인에서 전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연동형 서비스와 이벤트를 통해 스니커즈 향유 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