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일부 생필품 할인 판매···지역 주민 경제적·심리적 부담 최소화

/사진=세븐일레븐
/ 사진=세븐일레븐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불안감으로 생필품 구매가 늘고 있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이 대구·경북 지역 주민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27일부터 이 지역 모든 매장에서 일부 생필품을 할인해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필품 구매 니즈가 많아지고, 원거리 이동과 외출을 꺼리는 상황에서 지역 주민의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대구·경북 지역 세븐일레븐 점포 1000여곳은 다음달 11일까지 생수와 라면, 즉석밥, 티슈, 참치 등 10개 상품을 품목별로 20~30% 할인 판매한다.

해당 품목은 아이시스 2ℓ(6입), 진라면 매운맛(5입), 햇반 3번들, 오뚜기밥, 신선 대란(20입), 스팸 클래식 200g, 3분 카레 매운맛, 대코 소프트 3겹 티슈 30롤, PB 참고소한 도시락 김 8입, 동원 라이트참치 등이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내달 2일부터 한 달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을 통해 전국 점포에서 주요 생필품을 20% 할인해 예약주문 판매한다.

주요 할인 대상 품목은 총 14개로 라면, 즉석밥, 티슈, 통조림 등 8개 상품과 돼지고기고추장찌개, 들깨백순대볶음 등 밀키트 ‘세븐쿡’ 6개 상품이다. 이 중 라면, 즉석밥, 참치캔 등 일반 상품은 소비자의 일괄 구매 편의를 위해 박스나 번들 단위로 판매한다.

세븐앱을 통해 구매하면 집 앞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픽업 장소로 지정할 수 있어 장을 보기 위해 멀리 이동하거나 배송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최경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는 “범국가적으로 힘든 시기에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위기를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생필품 물량을 충분히 확보해 필요한 곳에 적절히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