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고, 찌고, 튀기는 요리를 한 번에 해결해줄 멀티쿠커가 주방 필수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주방은 미니멀해지고 요리의 즐거움과 맛은 배가되는, 요즘 주방 대세 가전을 모았다.

TEST PLAN

선풍적인 인기를 끓었던 에어프라이어의 뒤를 이어 요즘 주방의 대세 가전은 단연 멀티쿠커다. 가족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고 가정 간편식도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어 자녀를 둔 주부들의 요리 고민을 덜어주기에도 그만이다. 다양한 제품 중 과연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은?

 

 

1. 벨로닉스 레트로 멀티쿠커 전기그릴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전기그릴. 다양한 플레이트로 구성해 볶음·구이·부침·국물 요리가 가능하다. 식탁에 올려놓고 탕이나 국 등을 따뜻하게 오래 즐길 수 있는 웜 기능과 최대 250℃까지 올라가는 열판이 있어 스테이크 요리도 문제없다. 9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 기능성 ★★★☆☆ 구매 의향 ★★★★☆

 

2. 코렐 인스턴트팟 듀오

압력 방식을 적용해 종전 요리 시간보다 최대 70%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밥부터 죽, 국이나 수프, 육류, 생선, 볶음, 슬로우쿡, 찜, 요거트까지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있다. 가스레인지 앞에 서서 요리를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갖췄다. 14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3. 휴롬 슈퍼스팀팟

데치거나 삶고, 찌는 한국의 건강한 조리법에서 착안해 과열 증기 방식으로 요리를 완성할수 있는 멀티쿠커. 120℃ 고압의 과열 증기가 스테인리스 솥으로 분사된다. 찜, 취사, 데치기, 이유식 등 6개의 프로그램이 스팀 온도와 분사량, 시간을 자동으로 세팅해준다.

59만7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4.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취사 중에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오픈 쿠킹 기능이 있어 나물밥이나 건강죽, 이유식 등을 만들 때 식재료의 식감을 살려준다. 전자레인지에 비해 마름 현상이 덜해 속까지 촉촉하고 부드러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밥솥 안팎 모두 스테인리스로 만들어 더욱 위생적이고 깨끗하게 오랫 사용할 수 있다. 57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5. 윈크라우드 분유 멀티포트

티포트, 중탕기, 분유포트 등전기주전자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1.3L 용량으로 1℃까지 정밀한 온도 설정이 가능해 원하는 온도로 차를 우리거나 분유 데우기, 달걀찜 등의 요리도 가능하다. 100℃에서 37℃까지 쾌속으로 온도를 내리는 기능도 갖췄다. 12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 기능성 ★★★ ☆ 구매 의향 ★★★★☆

 

6. 필립스 비바 트윈터보스타 특대형 에어프라이어

한 번에 닭 4마리를 조리할 수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터치한 번으로 냉동식품, 스테이크, 베이킹 등 메뉴를 설정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2개의 회오리판이 더 빠르고 원활한 공기 순환을 유도해 요리는 더욱 맛있게 하고 기름은 확실히 제거해준다. 39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7. 신일 멀티쿠커

샤부샤부, 찜, 국수, 탕 등을 조리할 수 있고 보온 기능도 갖췄다. 라면 2개 분량을 조리할 수 있는 1.2L 용량이라 캠핑용으로도 적합하다. 스테인리스 소재로 내열성이 좋고 세척도 편리하다. 6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

 


 

LIVING tester’s comment

<우먼센스> 평가단 8명이 작성한 멀티쿠커 품평기.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필요한 기능을 테스트했다. 꼼꼼하게 살펴보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K-QUEEN 8기 김은정 맞벌이 부부라 바쁜 평일에는 반조리 식품을 선호한다. 최근에는 맛과 영양도 좋으면서 조리가 간편한 가정 간편식을 주로 쇼핑한다.

BEST 1 휴롬 “한국인의 식성에 잘 맞는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냄새와 번거로움 때문에 잘먹지 않게 되는 생선찜까지 할수 있어 손님을 초대할 일이 생겨도 걱정 없다.”

BEST 2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 늘사이즈가 아쉬웠는데 한 번에 원하는 양을 조리할 수 있고, 피자처럼 사이즈가 큰 요리도 걱정 없이 가능하다.”

 

리빙 아트 디렉터 김윤영 요리를 좋아하는 남편이 요즘 눈여겨보는 가전이 바로 멀티쿠커다. 주로 저녁에 술과 곁들일 수 있는 식사겸 요리에 필요한 제품을 찾고 있다.

BEST 1 벨로닉스 “전골이나 어묵탕 등 반주에 곁들이기 좋은 국물 요리를 식탁에서도 따뜻하게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추가 옵션인 플레이트가 다양해 편리하다.”

BEST 2 코렐 “맞벌이 부부에게는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만큼 좋은 가전도 없다. 밥부터 죽까지 다양한 메뉴를 빠르게 조리할 수 있어 가장 눈길이 간다.

 

〈우먼센스〉 에디터 이채영 외식이나 배달 음식보다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편이다. 손님 초대도 잦아 대용량으로 빠르게 조리해주는 가전이 필요하다.

BEST 1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로 다양한 간편식을 즐기는 재미에 빠져 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제품은 용량이 작아 불편한데 이를 보완한 제품이란 점이 관심을 끈다.”

BEST 2 윈크라우드 “차를 즐겨 마시는데, 차마다 우리는 온도를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어 좋다. 강화유리와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초보 육아맘 방다영 수유와 이유식을 병행 중인 육아맘. 주방 살림이 자꾸 늘어 가전 다이어트가 절실해 아이에게도, 나에게도 멀티 주방 가전이 필요하다.

BEST 1 윈크라우드 “급하게 분유를 타야 할 때필요한 쾌속 기능이 눈에 띈다.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중탕 기능도 있어 이유식을 먹이는 시기까지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BEST 2 벨로닉스 “손님 초대상에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모던한 디자인과 컬러가 맘에 든다. 번거로워 피하게 되는 구이 요리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포토그래퍼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텐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신일 “캠핑을 자주 다니는데 전기가 있는 곳이라면 휴대가 편리해이 제품 하나로 캠핑 요리를 모두 완성할 수 있다. 세척도 편리하다.”

BEST 2 쿠쿠 “싱글남에게 요리란 귀찮은 일일뿐.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다면 좀 더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을 것같다.”

 

K-QUEEN 8기 한선애 두 아이를 데리고 외식을 나가는 것이 힘들어 집에서 먹는 일이 많아졌다. 간편하면서도 건강에 이롭고 조리하기 쉬운 주방 가전을 찾고 있다.

BEST 1 휴롬 “집에서 두 끼 이상 먹기 때문에 건강한 조리법으로 만든 음식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스팀을 이용하므로 재료의 영양소 파괴가 적어 아이가 있는 집에 유용하다.”

BEST 2 코렐 “볶음밥부터 요거트까지 가전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이들에게 건강한 간식을 만들어줄 수 있어 구매 의향이 높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지혜 매일 요리하기 때문에 요리가 귀찮지는 않지만, 술 마신 다음 날이나 주말에는 간단한 식사를 하기 위해 편리한 가전을 찾게 된다.

BEST 1 쿠쿠 “스튜디오에 두고 소품으로 사용해도 손색없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컬러가 맘에 든다. 남편이 사용해도 어렵지 않은 작동법에 삼계탕 같은 탕도 끓일수 있는 놀라운 기능을 갖췄다.”

BEST 2 신일 “1~2인 가구에 유용할 것 같은 작은 크기에 사용이 편리할 것같다. 소포장 간편식을 조리할때 편리하고 세척하기도 쉬워 손이 자주 갈 듯.”

 

리빙 스타일리스트 정재성 건강한 요리를 지향하기 때문에 주방 가전이나 멀티쿠커를 고를 때도 재료의 영양소를 그대로 살릴 수 있는 가전을 선호한다.

BEST 1 쿠쿠 “취사 중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어 건강밥을 지을때 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려주는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든다.”

BEST 2 휴롬 “찜 요리를 할 때 드는 시간과 번거로움을 한 번에 줄여주는 제품. 굽거나 튀기는 것보다 영양소 손실을 줄여 더욱 건강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밥맛과 취사 시간 단축, 요리가 쉬워지는 기능까지. <우먼센스> 평가단은 워킹맘이나 늘 시간에 쫓기는 요즘 사람들을 배려한 쿠쿠의 멀티쿠커에 큰관심을 보였다. 가정 간편식이나 반조리 식품 등 조리 시간을 줄여주는 식품도 쿠쿠 트윈프레셔로 조리하면 좀 더 부드럽게 데워져 아이들에게 먹이기도 부담스럽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멀티플레이어가 된 밥솥 밥을 짓고 보온을 하는 단순한 기능을 넘어 삼계탕, 라면, 이유식 등 60가지 이상의 요리를 하는 멀티쿠커로 진화했다.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의 밥을 짓는 무압 기능과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내는 초고압 기능이 있으며, 수육이나 찜, 덮밥, 삼계탕 등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2 이전에는 없던 오픈 쿠킹 기존의 전기밥솥은 일단 작동시키면 다 될 때까지 뚜껑이 열리지 않는다. 쿠쿠 트윈프레셔는 무압 메뉴 취사 중 잠금장치를 해제해 뚜껑을 열고 재료를 투입하거나 조리 중인 음식을 뒤집을 수 있는 오픈 쿠킹 기능을 탑재했다.

3 모던한 디자인 주방 가전을 고를 때도 디자인과 컬러를 먼저 보는 요즘 주부들과 싱글족의 취향을 반영했다. ‘2019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우먼센스 2020년 02월호

https://www.smlounge.co.kr/woman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제품협찬 벨로닉스(1588-5806), 신일산업(1577-6667), 윈크라우드(070-7843-8600), 쿠쿠전자(1588-8899), 코렐(02-2670-7800), 필립스(080-600-9900), 휴롬(1544-7011)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