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냉동 상품 100% 친환경 포장재 적용···연내 종이 상자·테이프도 도입 계획

/사진=NS홈쇼핑
/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자체 물류센터를 통해 냉장·냉동 배송되는 모든 상품에 ‘친환경 종이아이스팩’을 사용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물류센터를 통해 냉장·냉동 배송되는 제품이 지난해 기준 21만건이었던 점을 고려할 때 종이 아이스팩을 사용하면 기존 아이스팩 포장재인 플라스틱 비닐 사용을 약 4.4톤 줄일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종이 아이스팩은 방수 지속성도 높고 냉장 유지 성능도 일반 아이스팩과 큰 차이가 없다. 겉은 종이지만 땅에 묻으면 분해되는 생분해성 필름으로 코팅했고, 충전재로는 물을 사용했다.

NS홈쇼핑은 순차적으로 물류센터 냉장·냉동 상품에 대해 100%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할 예정이다. 연내 스티로폼 상자 대신 종이 상자와 종이테이프도 도입하고, 협력사가 배송하는 냉장·냉동 상품 포장에도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협의할 계획이다.

김기환 NS홈쇼핑 CS지원 실장(상무)는 “필(必)환경 시대 유통사, 제조사, 소비자 모두 늘어나는 포장재로 환경오염에 대한 고민이 큰 만큼 NS홈쇼핑은 사회의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