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건강·세포보호·항산화 기능
비타민미네랄 10종 함유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 / 사진=안국건강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 / 사진=안국건강

눈 건강 브랜드 1위 안국건강은 눈 건강 뿐 아니라 세포보호, 항산화 개선 기능 등을 한 캡슐에 담은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는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 성분과 10종 비타민 미네랄 성분까지 함유한 눈 건강기능식품이다.

안국건강은 과학적 포뮬라로 더블플라워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원료로 사용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 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 루테인지아잔틴을 고도화된 증류공법으로 추출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 국내 최고 22% 고순도 루테인지아잔틴 성분을 포함했고 비타민 B군을 비롯, 비타민CㆍEㆍD와 함께 망간, 구리, 아연 등을 복합적으로 함유하고 있다.

우리 눈의 황반은 망막 내 시각세포가 밀집된 곳이다. 물체의 상이 맺히는 부위로 여러 가지 유해요인으로 인해 황반색소 밀도가 변화하게 된다. 루테인은 황반 색소를 구성하는 대표적 물질이다. 황반에서 발생하는 활성 산소로 인한 망막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각종 자극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정상적 기능을 도와주는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을 보충해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황반색소는 체내에 합성이 불가해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를 통해 보충 해줘야 한다.

눈 건강은 물론 세포 보호와 항산화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합성 향료를 비롯한 젤라틴을 뺀 식물성 캡슐로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게다가 하루 한 알로 식약처 권장 기준 1일 최대 섭취량인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 20mg이 담겨 있어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  

이선학 안국건강 본부장은 “눈은 노화가 가장 빠르게 시작되는 신체기관으로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워 평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에 선보인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는 눈건강에 필요한 영양 성분부터 각종 비타민미네랄이 함유된 제품”이라고 전했다.

안국건강은 지난해 3월 브랜드 인지도(루테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최근 ‘2020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건강기능식품 부문) 수상으로 눈 건강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