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일산 이마트타운, 직원 코로나19 1차 양성에 긴급 휴업
  • 한다원 기자(hdw@sisajournal-e.com)
  • 승인 2020.02.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검사 결과 기다리는 중···영업 재개 시점은 미정
이마트타운 외관. / 사진=연합뉴스
이마트타운 외관. / 사진=연합뉴스

일산 이마트타운 전체가 긴급 휴업에 돌입했다.

이마트는 21일 경기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을 임시 휴업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마트타운에 입점한 트레이더스 킨텍스점 직원 중 한 명이 코로나19 1차 검사 결과 양성으로 확인된 데 따른 것이다. 해당 직원은 2차 검사를 받았고,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은 이날 오전 10시 개점 예정이었으나 임시 휴점하고, 오전 중 긴급 방역할 예정이다. 영업재개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에는 트레이더스 외에도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이 입점해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는 1차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직원이 근무하는 이마트타운 킨텍스점 전체를 임시 휴업을 결정했다”면서 “이날 오전 중 해당 건물 방역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1차 양성 파정을 받은 직원의 근무 중 동선과 그와 접촉한 임직원을 확인했다. 접촉한 임직원은 자가격리된 상태다. 이마트타운에 출근한 직원도 집으로 돌려보냈고, 아직 출근하지 않은 직원들에게도 연락해 출근하지 않도록 했다.

한편, 이마트는 40번째 확진자가 방문한 것으로 확인돼 전날 긴급 휴점한 이마트 성수점이 이날부터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성수점은 40번째 확진자가 다녀간 10일 이후 세 차례 방역을 진행했다.

한다원 기자
산업부
한다원 기자
hdw@sisajourna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