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호점은 20~30대 타깃으로 운영···3년 내 면세점 매출 2조원대 목표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외관. /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외관. /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20일 서울 동대문 두산타워에 시내면세점 2호점을 열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서울 동대문에 시내면세점 2호점을 열고 서울 강북 상권 공략에 나선다. 1호점인 무역센터점과 시너지를 통해 영업 경쟁력을 높이고 수익성을 개선할 방침이다.

두산타워 8개 층 1만5551㎡(약 4704평) 규모인 2호점 위치는 과거 두산이 두타면세점을 운영했던 곳이다. 앞서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두산이 지난해 10월 면세점 특허를 반납한 뒤 두타면세점 부지를 5년간 임차하는 계약을 맺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주변은 명동과 함께 서울 강북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꼽힌다. 회사 측은 외국인들, 특히 유행에 민감한 20~30대가 주로 방문하는 점을 고려해 2호점을 ‘젊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스토어’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6∼8층은 영 럭셔리관, 9∼11층은 K패션·한류관, 12층에는 K뷰티관으로 꾸몄고 명품·패션·뷰티·전자제품 등 국내외 브랜드 330여 개 매장이 입점했다. 13층은 사은 데스크로 사용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이나, 코로나19 영향으로 당분간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단축 운영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경기가 지나치게 위축돼 있는 상황에서 정상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경제활력을 되살리는데 일조하고자 예정대로 오픈하게 됐다”며 “다만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오픈 축하 행사 및 대규모 집객 행사는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다음달에는 K뷰티와 기념품, 식품 등을 판매하는 ‘한류 콘텐츠관’(11층)을 연다. 이 매장에는 레고 단독 매장도 면세점 최초로 문을 열 예정이다. 오는 4월에는 겐조·마크제이콥스·발리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인근에 위치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과의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이르면 올해 안에 면세점과 아울렛을 잇는 연결 통로도 만들 예정이다.

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는 “기존 무역센터점을 MICE 특구를 찾는 비즈니스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럭셔리’ 면세점으로, 새로 오픈하는 동대문점은 20~30대를 타깃으로 한 면세점으로 각각 운영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서울 강남과 강북을 잇는 투트랙 운영 전략을 통해 향후 브랜드 유치나 물량 확보에서 경쟁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동대문점 오픈을 통해 올해 1조6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향후 3년내 면세점 매출 규모를 2조원대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