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인치 디스플레이에 글라스 기판
14일 전세계 순차 출시···가격 165만원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 첫 제품인 ‘갤럭시 Z 플립’을 공개했다. 전작과 달리 위아래로 접히는 디자인과 함께 강화된 휴대성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두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을 공개했다. 신제품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 제품군인 ‘갤럭시 Z’ 시리즈의 첫 제품이다. 갤럭시폴드와 달리 위아래로 접히는 클램쉘 디자인이 적용됐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지난해 갤럭시 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에 힘입어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폼팩터,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플립을 선보이게 됐다"며 "폴더블 카테고리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갤럭시 Z 플립은 모바일 기기의 사용성과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전작 대비 디자인 변화가 눈에 띈다. 갤럭시 폴드보다 더 작고 가벼워졌다. 갤럭시 Z 플립은 6.7형 폴더블 글래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UTG)를 적용해 전작과 달리 디스플레이에 매끄러운 느낌을 더했다. 또 폴더블폰 최초 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노치가 없을 뿐 아니라 21.9: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 몰입감을 높였다. 무게는 183g이다. 

힌지 기능도 강화했다. 마이크로 컷팅 기술을 활용한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노트북을 여닫을 때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스탑 폴딩 기능을 지원한다. 또 외부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폼팩터에 따른 화면 분할 기능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구글과 협업해 상하로 접히는 신제품의 독특한 폼팩터에 최적화된 '플렉스 모드'를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은 특정 각도로 펼쳐서 세우면 화면이 4형 크기의 상하 2개로 자동 분할된다. 사용자는 상단 화면을 통해 사진, 영상 등 콘텐츠를 보면서 하단 화면에서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다. 아울러 2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도 지원한다.

카메라는 전면 10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화소 광각 카메라가 탑재됐다. 삼각대 없이도 갤럭시 Z 플립을 펼쳐 책상이나 테이블에 올려 두면 다양한 앵글로 셀피를 쉽게 촬영할 수 있다. 저조도 환경에서도 삼각대 없이 흔들림 없는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

제품 겉면에 탑재된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는 1.1인치다. 이를 통해 화면을 확인하면서 후면 듀얼 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셀피 촬영을 할 수 있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Z 플립이 접힌 상태에서도 날짜와 시간, 배터리 상태 정보를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전화나 알림을 확인 가능하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와 비등한 사양을 갖췄다. 3300mAh의 최적화된 듀얼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갤럭시 고유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지원한다. 8기가바이트(GB) 램과 256GB 내장 메모리를 지원한다. 삼성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를 탑재했다. 삼성 페이, 삼성 헬스, 스마트싱스 등 다양한 삼성 서비스도 지원한다.

갤럭시 Z 플립은 오는 14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선 미러 퍼플, 미러 블랙 등 2가지 색상응로 출시된다. 가격은 165만원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