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시간 근무제 맞춰 근무시간 관리 기능 구현

자료=LG CNS
자료=LG CNS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 인사관리 솔루션 ‘넥스트(Next) HR’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넥스트 HR은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기업이 직접 서버나 솔루션을 구축하지 않아도 조직, 인사행정, 근태, 급여, 연말정산 등 인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기업은 직원 수에 따라 매월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해당 솔루션을 이용하면 된다. LG CNS는 “초기 인프라를 구축하고 개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경우보다 30% 낮은 비용으로 인사시스템 도입 및 운영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넥스트 HR은 주 52시간 근무제에 맞게 근로자가 스스로 근무 시간을 입력해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시스템상 일부 설정만 수정해도 제도 변경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라는 이점을 살려, 제도 변화 내용을 신속하게 업데이트해 큰 폭의 규제 변동에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

넥스트 HR은 향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챗봇,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등 IT 기술도 단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이준원 LG CNS 솔루션사업개발담당은 “새로운 시스템 도입의 초기 투입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신속한 HR 기능 구현을 통해 인사혁신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