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우한서 입국
세번째 환자 접촉인은 74명으로 파악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네 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사진은 27일 이 환자가 치료를 받고 있는 경기 성남 분당서울대병원의 응급의료센터 입구 / 사진=연합뉴스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네 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사진은 27일 이 환자가 치료를 받고 있는 경기 성남 분당서울대병원의 응급의료센터 입구 / 사진=연합뉴스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폐렴’ 네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방문했다가 지난 20일 귀국한 55세 한국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확진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환자는 지난 21일 감기 증세로 국내 의료기관을 방문했고 25일 고열(38도)과 근육통이 발생해 의료기관을 재방문한 뒤 보건소에 신고돼 능동감시를 받던 중 26일 근육통이 악화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폐렴 진단을 받고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됐다.

같은 날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분당 서울대병원)으로 격리돼 검사를 받았고 27일 검사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됐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환자의 이동 동선 등을 따라 심층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와 함께 질병관리본부는 26일 확진 판정을 받은 세 번째 환자(54세 남성, 한국인)와 접촉한 사람이 총 74명인 것으로 파악했다. 이 가운데 호텔 종사자인 1명이 의심 증상을 보여 격리하고 검사를 시행했으나 음성으로 확인됐다.

세 번째 환자는 증상이 나타난 이후 국내 의료기관을 방문했고 호텔에 체류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환자가 장시간 체류한 시설인 의료기관과 호텔은 현재 환경소독을 마쳤다. 이 환자가 방문한 식당 등은 설 연휴기간으로 휴업한 곳이 많아 순차적으로 방역 조치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