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공개와 할인 이벤트 풍성

그래픽=이다인 디자이너
그래픽=이다인 디자이너

설 연휴를 맞이해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 다양한 볼거리들이 준비됐습니다. 최신작 공개는 물론 할인 이벤트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OTT 플랫폼별 콘텐츠와 이벤트를 비교해보겠습니다.

Q 설에 OTT 할인하나요?
A 물론입니다. 명절 특수를 위해 OTT 업체들이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웨이브에서는 ‘설맞이 가족&코미디 영화 할인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이니 존스’, ‘인비저블 사인’, ‘가족은 괴로워2’ 등의 영화를 500원~125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KT 시즌에서는 ‘광대들 : 풍문조작단’, ‘봉오동 전투’, ‘돈’ 등 인기 영화 110여편을 1000원에 볼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모바일tv에서는 설 특집 57편의 영화를 최대 60% 할인 제공합니다. 할인 영화에는 ‘힘을 내요, 미스터리’, ‘광대들 : 풍문 조작단’, ‘명탐정 피카츄’, ‘쥬만지 : 새로운 세계’, ‘레고무비2’ 등이 포함됐습니다. 명절 특집관에서는 ‘봉오동전투’, ‘사자’, ‘커런트 워’ 등을 무료 감상할 수 있답니다.

Q 신작들도 많이 나오나요?
A 최근에 개봉한 영화들도 이번에 많이 풀립니다. KT 시즌 설 특집관에서는 ‘가장 보통의 연애’, ‘유열의 음악앨범’ 등을 선보입니다. 유플러스tv에서는 신작인 ‘백두산’, ‘캣츠’,‘ 시동’, ‘신의한수 : 귀수편’, ‘감쪽같은 그녀들’ 구매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새로운 콘텐츠들을 보고 싶은데 어떤 플랫폼이 좋을까요?
A 그렇다면 웨이브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웨이브는 NBC유니버설, CBS 등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와 계약을 마치고 인기 드라마와 올해 방영 예정 드라마를 월정액 서비스를 통해 순차 공개할 예정입니다. 우선 지난 23일에는 CBS ‘FBI’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다음 달부터는 미 해군 특수부대 이야기를 다룬 CBS ‘씰팀’, NBC유니버설의 ‘블러프시티로’, ‘더캡처’, ‘벨그라비아’, ‘레지던트 에일리언’, ‘불렛프루프’ 등 200편 이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Q 가족끼리 어떤 영화를 보면 좋을까요?
A 왓챠플레이에서는 가족과 함께 볼만한 영화 5가지를 추천했습니다. 명절에는 가족이 많이 모이기 때문에 좋은 작품이지만 누군가는 봤던 영화일 가능성이 높지요. 이런 점을 고려해 왓챠플레이는 아무도 보지 않았을 확률이 높은 영화를 선정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국민참여재판 내용을 담은 홍승완 감독의 장편 데뷔작 ‘배심원들’, 납치당한 아내를 구하기 위해 주인공이 맨몸으로 악당을 무찌르는 ‘성난황소’, 아들을 봐달라는 부탁을 남긴 채 감쪽같이 사라진 친구의 행방을 추적하는 한 여성의 이야기 ‘부탁 하나만 들어줘’, 변호사가 진실을 찾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증인’, 지난 23일 왓챠플레이를 통해 최초로 VOD가 공개된 ‘윤희에게’ 둥입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