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명에서 10명으로 증가···격리 상태에서 검사 진행 중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국내 유증상자(의심 환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는 21일 ‘조사대상 유증상자’가 전일 7명에서 10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현재 질병관리본부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를 방문한 후 발열과 기침 등 호흡기증상이 나타나는 이들은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3명의 추가자 중 2명은 의료기관 신고로, 1명은 검역을 통해 확인됐으며 현재 격리된 상태에서 검사가 진행 중이다.

국내에서 첫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폐렴 소견 없이 안정적인 상태를 보이고 있다. 중국 국적의 35세 여성인 이 환자는 지난 19일 우한시 입국자 검역 과정에서 발열 등 증상을 보여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됐고 검사 결과 감염이 확인됐다. 현재는 국가 지정 격리병상(인천의료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확진환자의 접촉자는 승객 29명과 승무원 5명, 공항관계자 10명 총 44명으로 파악됐다. 이 중 9명은 이미 출국했으며 35명은 보건소를 통해 모니터링을 실시 중이다. 아직까지 특이증상을 보인 확진자는 나타나지 않았다.

확진자와 동행한 5명도 특이증상을 보이지 않고 있다. 3명은 지난 20일 일본으로 출국했으며 2명도 중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박혜경 질병관리본부 위기대응생물테러총괄과장은 “전파력 수준이 이전에 있던 감염병과 비교해 어느 수준이라고 판단하기에는 정보가 아직 많이 제한돼 있다”며 “초기부터 검역관이 마스크와 개인보호장구를 갖춘 상태에서 진료할 수 있도록 의료기관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 간 전파에 주의를 충분히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